픽스호크 드론의 정석
공현철 외 지음, 홍종만 그림 / 성안당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날씨가 좋아서 이제 야외에서 놀기 좋은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어덜트키드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놀러가야 하는데 어떤것이 좋을지 고민하는 시기에 "드론"을 선택하는 것은 어떠할까요? 저도 드론에 관심을 많이 가져서 서평모집에 신청해 "픽스호크 드론의 정석"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 책에 대한 리뷰를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공개 하드웨어 개발 프로젝트 픽스호크(Pixhawk) 픽스호크 드론의 개발과 제작을 위한 지침서

책의 처음 받아보면 멋진사진과 지침서라고 자신감있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영상을 찍는것이 아니라 무인기를 만들기 위해 학습하고 실험을 할수 있는 지침서이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픽스호크 기본 연결 다이어 그램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모터와 프로펠러, 파워모듈, 리튬 이온/폴리머 배터리, PPM 합계 수신기, GPS & 컴퍼스등 연결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풀컬러로 결선도를 삽입해서 독자들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프레임 유형별 모터 방향도 그림과 같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CCW, CW로 방향이 어떻게 다른지 표시되어 있네요.


이 책은 FC(Fight Controller)를 구현할수 있는 시스템으로 픽스호크(Pixhawk)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교육과 취미 활동으로 개발자들이 사용하는 하드웨어 프로젝트입니다. 즉 무인기 드론을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픽스호크를 사용할수 있는데 본 책에서는 픽스호크를 이용해서 어떻게 세팅하고 운영할수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즉 픽스호크에 이용에 대한 지침서 입니다.


튜닝을 할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하드웨어로 연결하는 방법을 사진과 설명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따라 픽스호크를 사용하면 무인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과연 영화에서만 가능할것 같은 무인기의 운영을 내가 할수 있다라는 가능성을 확인할수 있는 책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쉬운 책은 아닙니다. 아무나 쉽게 할수 있다는것은 아닙니다. 초기비용이나 공부가 필요한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추천: 드론으로 멋진 무인기 운영을 하고 싶은 독자

* 이 리뷰는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