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새의 비밀 - 삶의 순환과 죽음에 대한 안내
얀 손힐 지음, 이순미 옮김, 정갑수 감수 / 다른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너무나 실감나게 표현된 책이다.
거의 대부분이 사진으로 되어 있어 직접 체험한 듯한 느낌을 준다.
 

표지에 나와 있는 소제목은 이 책을 제대로 감축시켜 놓았다고 생각된다.
"삶의 순환과 죽음에 대한 안내"
여러 자연과학 책에도 삶의 순환적이 모습은 보여지지만 죽은후에 모습은 거의 표현되어 있지 않았던 거 같다. 그런데 이 책은 그 모습들이 실제의 사진과 글로 사실그대로를 알려주었다. 책을 보는 내내 난 눈을 제대로 뜰 수가 없었다. 너무나 징그럽고 끔찍스러운 모습들이 있어서 글조차도 제대로 읽을 수 없었다. 하지만 아이들은 다른가보다. 작은 아들은 너무나 궁금했던 것을 알게 된양 흥미롭게 읽어나갔다.
 
책의 차례를 보면
1장은 삶과 수명
2장은 어떻게 죽나?
3장은 죽은 후에는 무슨 일이 생길까?
4장은 사람이 죽으면?
찾아보기 순으로 되어 있다.
 

삶의 순환적인 모습들도 다양하게 표현되어 있었다.
사람의 발 모습도 있지만 동물들 식물들의 모습까지 살아가는 모습들이 나와있다.
살아 간다는 것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하여 죽음과 그 후에 일어나 일들로 마무리 되어진다.
 

살아가는 과정에서 먹고 먹히는 관계를 그림으로 잘 보여주었다.
이것은 우리가 너무나 잘 아는 과정이기도 하지만 이것을 배경으로 설명되어지는 사진들이 너무나 실감나게 표현되어 이해하기가 쉬웠던 거 같다.
동물들이 죽었을때의 모습.. 그리고 사람이 죽었을때 우리가 하는 예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이 사람과 동물의 다른 점을 보여준다.
 

마지막에 찾아보기가 나와있다.
 
지은이는 빨간 복을 가진 죽은 벌새를 발견하고 그 새가 왜 죽었을까를 생각하며 죽은 모습에 슬퍼했다 하지만 그것이 삶의 순환중의 하나라는 것이다.
그것이 이런 책을 만들게 했나보다.
 

아들과 책을 읽고 만화 그리기를 하였다.
아들은 죽은 후 부패되어 가는 과정이 너무나 신기했었나보다.

어떻게 통통한 돼지가 뼈만 남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다며 불쌍하다고 한다.
 
호기심 많은 아들에게 많은 것을 알게 해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