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출수록 늘어나는 허물 거짓말 - 행동교정 2탄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 7
윤희정 지음, 김미정 그림 / 소담주니어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출수록 늘어나는 허물.

거짓말

그렇다.

거짓말이라는 것이 너무나 잘 알듯이 하면 할수록 더 커지고 감당하기 어려워진다.

하지만 아이들이 이런 진리를 알기란 한번 해봐야 하는데..

해보지 않아도 알았으면 하는게 부모의 맘이 아닐까싶다.

이 책은 어린이를 위한 인성동화책이다.

읽어보니 인성에 많은 도움을 주리라본다.

 

이야기를 들어가기전에 글이다.



글이 너무나 맘에 든다.

진실을 못 보게 하는 나쁜안경..

거짓말이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아이들도 너무나 잘 안다.

책을 읽기전에 거짓말의 정의처럼 쓰여진 글을 보고 이야기를 들어가게되니

거짓말은 나쁘다라는 사고를 바로 인식하게 되는 것 같다.

 

이야기는 여러 상황, 다양한 환경을 통해 거짓말을 하게 되는 경우나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에 대해 전개되고 있다.

어른들이 하는 거짓말,

심심해서 하는 거짓말,

모두를 위해 한 거짓말,

자기를 돋보이고 싶어 하는 거짓말등

다양한 경험을 간접적으로 하며 거짓말이 나쁘다는 것을

스스로 느끼게 하고 있다.

 

몇가지 이야기들이 중간 중간에 아래처럼 거짓말에 대한 다양한 소개글이 나온다.



거짓말을 소재로 한 동화들을 소개시켜주었는데

이런 것들을 보면서 관련 동화들을 읽어볼 수 있고

읽었다면 다시 되새겨 볼 수 있을 거 같다.

 

 



제일 재미있던 부분이다.

거짓말쟁이 지수 테스트..

아들이 하는 것을 보니 정말 솔찍하다.

그런 것을 보며 아이의 맘을 알 수도 있겠다 싶었다.

 



솔직한 일기쓰기도 있었고

마지막에는 나쁜 거짓말 구별하기도 있다.

아이들은 가끔 자기가 하는 거짓말이 정당하다고 할때가 있는데

이부분을 읽음으로 아이 스스로가 나쁨과 좋음을 파악할 수 있을 거 같다.

 

아들과 생각 그물만들기를 했다.

아들이 그물 만들기를 해본적이 적어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

재미있어한다.



진지하게 글을 쓰는 작은 아들.

 



거짓말을 한 친구들이 어떤 거짓말을 했고

어떻게 해결했으며 어떤 결과를 얻게되었는지 알아보았다.

생각 그물을 하면서 책 내용을 다시한번 생각해 보면서

거짓말이 얼마나 무서운지 알게 되었다.

 

스스로 느끼면서 알게 해준 동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