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더 실천하는 엄마가 영어 영재 만든다
이현주 지음 / 동아일보사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이런 책은 가끔 읽어줘야 하는거 같다.

아이들 어려서 영어와 친해지기 위해 노력을 했던거 같은데 아이들이 커가면서 그때 그 열정과 그때 그 맘은 사라지고 그져 교과 중심이 되고 아이에게 성과를 보여주려고 자격증을 따기 위한 영어 교육을 시켜왔다.

 

책을 읽으며 나의 교육에 대해 많이 되돌아보게 되었고 아이들에게 처음 가르칠때의 그때를 돌아보게 하였다.

 

1% 더 실천한다는 것이 쉬운듯하지만 이처럼 어려운것도 없는 거 같다.

지속적이고 꾸준한 관심과 노력은 정말 어렵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영어교육이 이 책을 통해 조금의 자신감과 아이를 바라보는 눈을 새롭게 가질 수 있었다.

 

엄마가 아이를 가르쳤던 내용이 중심이다 보니 실질적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책 표지에도 나와 있지만 정말 유아기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시기별 영어교육의 맥을 짚어 주고 있다.

 

책의 내용은 다섯가지 step으로 나누어 전개되고 있다.

step 1 에서는 첫음 아이에게 영어교육을 시킬때 가져야 할 방법이 나와있다.

       영어 유치원과 일반 유치원에 비교, 영어 유치원에 시간표등이 잘 나와있다. 사실 이 시기 엄마들은 많은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 이 책을 통해 가르침에 있어서 무엇보다 아이의 성향에 맞는 영어 공부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step 2는 영어 다지기 부분으로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로 나누어 자세히 설명해준다. 어떤것 하나도 소홀할 수 없는 부분인데 학원에 보내면 다 되겠지하고 마는 경우가 많았다. 요즘은 아이가 혼자서 영어 공부를 하다보니 이 부분은 아이에게도 읽게 했다. 글쓴이의 아이들 이야기다 보니 아들도 많이 공감하는 눈치였다.

영어 인증 시험과 국제중학교에 대한 것들이 자세히 나와있어 아이들 진학에도 많은 도움을 주었다.

 

step 3은 영어 일기쓰기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었다. 너무나 맘에 들었던 부분이다. 아이에게 영어 일기를 쓰게 하고 싶었지만 나도 영어를 잘 못하고 어떻게 해야 아이에게 도움 줄지 몰라 시도도 못했는데 이대로 한번 실천해보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조금의 자신감이 심어주었다. 또한 부록으로 영어일기장을 주어 그대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을 거 같다.

 

step4,5는 영어 연수와 미국에 대한 이야기다.

아직 한번도 영어 연수를 보내지 못했는데 큰아들에 경우 한번 보냈어야 하는 후회감이 들게 했다. 미국 문화는 그져 영화를 통해 접했는데 실질적이 내용들이 나와 있어 많은 도움을 받았다. 영어를 잘하려면 그곳에 문화를 먼저 이해해야 더 잘 공부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마지막에 영어 학습표가 나와 있는데 이것은 복사를 해두었다. 자꾸 잊고 지내는 내 기억들을 다시금 일깨워 줄 수 있을 거 같다.

 

지은이가 두 아이들을 교육시키면서 두아이의 성향에 맞는 교육을 찾는 모습들을 통해 나의 두 아이들을 돌아볼 수 있었다.

우리 아이들도 성향이 너무나 다르다보니 어떤식으로 해야할 지 많은 고민이 되기도 했는데 지은이의 교육방법들이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제는 실천이 중요한 때이다.

바로 아이들과 함께 실천하고 제대로 영어교육을 시키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