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 at The Treedome (책 + CD 1장) - 스폰지밥 네모바지 스폰지밥 챕터북 1
스티븐 힐렌버그 원작. 테리 콜린스 지음. Mark O'Hare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스폰지밥을 너무나 좋아하는 아들에게 이 책을 보여주었다.

책 한권과 cd 하나로 만들어져 있고 따로 보관할 수도 있고 함께 보관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
표지만 보고는 아들이 기뻐했는데 책장을 넘기고 놀라서 도망간다.
두려움을 없애기위해 아들과 차근히 살펴보았다.

한 챕터는 4장정도로 되어져있고 그림이 한페이지를 이루고 있다.
그림만으로 내용이 거의 파악 될 만큼 아이들에게는 익숙한 그림이었다.
아들 보면서 테레비젼에서 봤던 이야기를 한다. 
챕터는 모두 9개로 되어 있다. 하루에 한개씩 차근히 읽어도 되겠다.
cd는 한 챕터가 4분정도로 읽어진다. 시작은 스폰지밥 음악이 흘러나온다.
 
내용은 아이들에게 어렵기도 하지만 워낙 아는 내용이다 보니 대충 이해를 하기도 한다.
 
사실 난 제목부터 어려웠다. 하지만 아들은 테레비를 통해 알게 되어서인지 나에게 자세히 설명을 해주었다.
 
바닷속에 사는 스폰지밥이 우연히 육지 동물인 다람쥐를 만나게 된다. 다람쥐 이름은 다람이 영어에서는 샌디이다. 다람이를 만나면서 공기가 무엇인지 알게 되고 공기를 직접 느끼기 위해 다람이와 더 친해지기 위해 다람이가 만들어 놓은 바닷속 treedome (육지와 똑같이 만들어 놓은 곳)을 방문하게 된다.
 
서로 다르지만 친해 질 수도 있고 그곳을 이해 할 수 있다는 교훈을 주는 책이다.
어렵고 그 문화만이 이해하는 영어스토리지만 아이들은 스폰지밥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해하게 되는 거 같다.
 
이 이야기의 동영상을 찾아보니
 
http://www.nick.co.kr/SB/video/view.php?idx=3764&ssn_seq=391&uri=mgid:krnick:video:nick.co.kr:3764
 
닉 코리아에 있었다.
다시 보고 책을 보니 더 쉬워지는 거 같다.
아들 다시봐도 재미있단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