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3 - 인도 편 : 황자의 첫사랑 ㅣ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3
설민석.김정욱 지음, 박성일 그림, 송영심 감수 / 단꿈아이 / 2024년 12월
평점 :

오늘 소개할 도서는 초등 추천 학습만화는 단꿈아이 출판사의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입니 다. 이번 편은 인도 편으로 '황자의 첫사랑' 이야기입니다.
엄마!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4편 언제 나와요???
평소에도 신간을 보고 난 후에 하던 말이지만 이번 편을 읽고 난 후에는 유난히 더 24편을 기다린 초등학교 3학년 태양이입니다.
왜 이렇게 기다리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
택배가 오자마자 초등학교 3학년 태양이가 달려와 먼저 읽고 다음 편을 기다렸던 이번 도서!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초등학교 5학년 둘째 딸도 저도 재밌게 읽었는데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살펴보는 세계사 연표! 이번 편은 17세기 '인도' 입니다.
이렇게 세계사 연표를 보니 한눈에 보기 쉽네요~

이번 도서의 주요 인물은 무굴 제국의 황자인 '샤자한'입니다.
무굴 제국의 귀족 소녀인 '마할'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는 '샤자한'의 이야기!

얼마 전, 세계사를 공부하기 시작한 중학교 1학년 큰딸이 인도 문명에 대해 언급했는데 인도와 카스트 제도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준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23편 인도 편(황자의 첫사랑)입니다.

'샤자한'의 첫사랑 이야기에 들어가기 앞서 흑마법의 힘을 가진 악마인 샤이탄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신을 대신해 세상을 다스리게 된 샤이탄. 그런 샤이탄은 왜 악마가 되었을까요?

샤이탄은 대마법사의 희생으로 죽음의 땅에 봉인되었고 다시는 헛된 꿈을 꾸지 못하도록 각 왕국의 마법사들이 원석을 일곱 조각으로 나누어 곳곳에 숨겼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선 '세계사 대모험' 시리즈에서 발견된 두 개의 원석 조각!
나머지 다섯 조각을 찾기 위해 나서는 설쌤 일행!
아.. 이 자체만으로도 흥미롭지 않나요?
엔젤스님의 계시로 떠나게 되는 인도 무굴제국!
그렇다면 인도는 어떤 나라였는지 알아봐야겠죠~

'설쌤의 역사 토크'에 자세하게 담겨있습니다.
여기서 인도의 계급 제도인 카스트 제도가 나오는데요.
종교와 제사를 담당하는 브라만,
정치와 군사를 담당하는 크샤트리아,
상업과 농업에 종사하는 바이샤,
천한 일을 하는 노예 수드라,
그리고 이 네 개의 계급에 속하지 않는 불가촉천민.
세계사에서 나오는 인도 문명에서 자연스럽게 꼭 등장하는 내용을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에서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이어지는 샤자한 황제의 이야기!
마할과 행복한 나날을 보내야 할 샤자한은 리가 하얗게 새어 램프 원정대 앞에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데이지를 마할로 착각까지 하는데...
회장님맘도 다음 편이 너무 궁금해서 기대되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23편, 인도 편이었습니다.

다음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뒤로하고 이번 편을 복습하는 세계사 퀴즈!!
그 시대에 우리나라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보는 귀중한 시간!!! (힌트 : 광해군!!)
놓치면 절대 안 되는 이야기겠죠? ^^

마지막으로 매번 언급하는 특별 선물!!
설쌤 앱에서 설렘 코드를 등록해 '인도 복장 알라딘' 아바타와 포인트도 놓치지 마세요~

알라딘 머리 위에 터번(turban, 인도인이나 무슬림이 머리에 둘러 감는 수건을 의미)이 아니라 뱀처럼 보이네요^^;;
신간을 거듭할수록 재미있는 이야기로 가득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시리즈!!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24편도 얼른 출간되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