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8 - 달의 여신 아르테미스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8
설민석.남이담 지음, 이미나 그림, 김헌 감수 / 단꿈아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사랑에 빠진 아르테미스의 이야기를 담은 단꿈아이 출판사의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8번째 이야기 '달의 여신 아르테미스'입니다.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시리즈 중에서 이번 편은 웹툰을 보는 듯한 그림과 이야기에 저도 모르게 푹 빠져버렸습니다.

(초등 추천 학습만화로 눈시울이 .... 울컥!)


감수성을 자극할 만한 오늘의 이야기! 

바로 그리스 로마 신화 달의 여신 아르테미스입니다.


달에 인류를 보내 연구 기지를 세우려는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에' 대한민국이 참여하게 되고 이에 해라는 단이와 꿈이를 데리고 설쌤에게 향합니다.


그렇게 시작되는, 

보름달이 예쁘게 뜬 밤에 설쌤이 들려주는 아르테미스 이야기... 그리고 오리온 이야기입니다.


 제우스를 만나 피톤에게 쫓기는 레토.

레토를 보며 아르테미스는 평생 아무도 만나지 않겠다고 다짐합니다.


시간이 흐른 뒤 피톤을 물리친 아폴론과 함께 올림포스로 오게 된 아르테미스는 제우스에게 달의 여신 말고도 하나 더 되고 싶은 게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평생 순결을 지키는 순결의 여신이 되고 싶습니다!






목욕하는 자신의 모습을 우연히 보게 된 사냥꾼 악타이온을 사슴으로 만들어 죽게 할 정도로 순결을 지켰던 아르테미스는 포세이돈과 인간 사이에서 태어난 거인 오리온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지키고 싶은 사랑이 생기게 됩니다.



오리온을 사랑하게 된 아르테미스는 순결의 여신 자리에서 물러나 결혼하겠다 선언하고 이를 지켜본 아폴론은 오리온의 과거를 이야기하며 그들의 사랑을 반대하게 됩니다.


​과연 이 사랑은 끝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아르테미스의 첫사랑 오리온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한편의 영화처럼 순식간에 끝나버린 이야기, 

아쉬움을 뒤로하고 읽는 '신화 알기'


미처 담지 못한 신화 속 주인공들의 이야기와 명화를 통해 들려주는 흥미로운 이야기.

읽지 않고는 못 넘어가는 이야기들입니다.


다 읽고 난 후에 재미있게 즐기는 '신화 퀴즈'까지!!

알차게 구성된 단꿈아이 출판사의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입니다.


 

달의 여신 아르테미스 캐릭터 아바타는 설쌤 앱에서 설렘 코드 등록으로 받을 수 있으니 이것도 놓치면 안 되겠죠? ^^


​단꿈아이 출판사의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초등 추천 학습만화! 

삼 남매가 즐겨 읽는 대모험 시리즈!

언제나 출간을 기다리는 시리즈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