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1 : 모네 ㅣ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1
이창용 기획, 오수민 글, 김혜연 그림 / 단꿈아이 / 2024년 6월
평점 :

오늘은 600만 부 누적 판매 어린이 학습만화 베스트셀러 단꿈아이 출판사의 '대모험 시리즈' 신규 시리즈인「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첫 번째 이야기 '모네' 편을 소개합니다.
이번 시리즈는 도슨트 이창용이 들려주는 어린이를 위한 화가와 작품 이야기인데요.
앞으로 떠날 신비로운 미술 여행!! 기대되시죠? ^^
이미 단꿈아이 출판사의 대모험 시리즈는 삼 남매뿐만 아니라 어린이라면 모두가 좋아하는 어린이 학습만화로 자리매김하고 있죠.

새롭게 선보이는 미술 대모험 시리즈 모네 편!
이창용 작가님은 이 책을 통해 어린이 친구들이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작품의 아름다움을 느낄 뿐만 아니라, 예술가가 창작하는 동안 고민하고 노력했던 그 '마음'도 함께 소개하고 싶었다고 해요.

도리, 클로디, 쌔미, 클로드 모네
오늘 만나는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주인공!
우리도 함께 떠나 보아요~!!
첫 시작은 도슨트 이창용, 도리가 루브르 박물관의 여러 작품을 만나며 이어집니다.
하지만 다음 장소인 오르세 미술관에서 초등학생 스무 명을 만나게 되는데요.
그곳에서 익숙한 한 아이를 만납니다.

첫 번째 이야기 '비밀을 간직한 아이'에서는 미술관과 모네가 그린 '루앙 대성당' 작품을 소개하며 초등학교 3~4학년이 읽기 적당한 글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림과 글이 적절하게 구성되어 만화만 읽던 아이들이 글밥 많은 책으로 넘어갈 때 그때 권하는 책으로도 추천합니다.

독특하게도 두 번째 이야기 '신비로운 모네의 정원'은 만화 형식으로 만 되어 있습니다.
그 덕분에 초등학교 3학년인 태양이도 호기심 가득 안고 만화책이라며 펼치더라고요^^;;
미술관에서 만난 도리와 클로디.
도리에게 맡겨진 클로디.
그리고 신비로운 시계로 인해 순식간에 사라진 둘.

클로디에게 숨겨진 비밀,
도리가 가진 물건에 담긴 숨겨진 비밀.
그 비밀 덕분에 미술 대모험이 시작됩니다.

이야기가 끝난 후엔 '도리의 화가 수첩'을 통해 더 자세한 모네의 이야기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빛의 마술사 클로드 모네의 작품도 감상하며 독후 활동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신비로운 시계로 인해 약 100년 전으로 시간을 거슬러 프랑스 지베르니에 가게 된 도리와 클로디, 그리고 쌔미!
도리 일행은 미술 대모험 시리즈 첫 번째 인물인 모네를 만나게 되고 모네에게 직접 그림 설명을 듣습니다.
그렇게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을 덮을 즈음엔 오랑주리 미술관에 직접 가보고 싶은 충동이 드는 건 안 비밀입니다^^

마지막으로 단꿈아이 출판사의 도서에서 놓치지 않아야 할 특별 선물!!
바로 설쌤 앱에서 받는 캐릭터와 포인트!!!
도슨트 도리쌤 캐릭터를 받고 제대로 미술 작품을 감상해 봐야겠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