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할아버지 ㅣ 웅진 세계그림책 257
앤서니 브라운 지음, 장미란 옮김 / 웅진주니어 / 2024년 2월
평점 :
너희 할아버지는 어떤 분이야?

빛바랜 사진 속에서 나직하게 제 이름을 부르시던 할아버지의 목소리가 어렴풋 느껴집니다.
태어나면서부터 함께 살았던 우리 할아버지.
행여나 손주들 혼 낼세라 당신이 혼내시겠다며 데리고 들어간 방에선 애꿎은 당신 엉덩이를 손바닥으로 치시던 우리 할아버지.
그리고 지금 우리 아이들의 곁에 있는 아이들의 우리 할아버지.

오늘은 '가족 이야기 그림책' 하면 떠오르는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우리 할아버지」를 소개합니다.

'앤서니 브라운'의 「우리 할아버지」도 기존의 가족 이야기 그림책과 마찬가지로 가족 간의 사랑을 그린 책인데요.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이 주는 포근함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또 다른, 그렇지만 같은 가족의 이야기입니다.
나의 할아버지를 친구들에게 어떻게 이야기해주는지, 친구가 들려주는 할아버지의 모습은 어떤지에 대한 세상 포근하고 따뜻한 이야기.
주름 많고 입가에 미소가 가득한 할아버지의 모습은 비슷한데 이 세상의 할아버지의 모습은 참으로 다양하고 또 특별합니다.
하지만 변함없는, 우리가 아는 그것은 바로...
우리가 우리 할아버지를 사랑한다는 사실입니다.
우리가 기억하는 추억 속, 혹은 지금 눈앞에 있는 우리 할아버지는 어떤 모습인지...
책을 펼치고 마지막 장을 보는 내내 제 이름을 부르시던 우리 할아버지의 모습과 우리 아이의 이름을 부르시는 아이들의 우리 할아버지의 모습이 자꾸만 떠오릅니다.


'앤서니 브라운'의 「우리 할아버지」속 다양한 할아버지의 모습처럼 글씨체 또한 다양한 모습으로 할아버지를 표현한 부분도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아이들과 꼭 한 번 읽어보면 좋은 앤서니 브라운의 가족 이야기 그림책. 웅진주니어 출판사의 「우리 할아버지」를 꼭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