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5 - 오싹오싹 축제와 유령빵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5
안영은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한솔수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초등학교 2학년 태양이와 고학년 두 딸들까지 좋아하는 시리즈! 노래가 들리는 동화, 한솔수북 출판사의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다섯 번째 이야기 '오싹오싹 축제와 유령빵'을 소개합니다.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시리즈는 초등 저학년이 읽을 정도의 글밥인데요. 중간중간 큐알코드를 찍어 연결되는 노래 덕분에 삼 남매가 즐겨 펼쳐보는 도서입니다.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캐릭터들이 등장해 뮤지컬처럼 이어지는 동화 덕분에  저절로 몰입됩니다. 


이번에 펼쳐지는 '오싹오싹 축제와 유령빵' 이야기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확인해 볼까요?


언제나 귀여운 위시위시 베이커리 지킴이 유삐와 친구들, 그리고 진짜 빵이 되고 싶은 유령빵, 유령을 좋아하는 다람쥐 소녀, 사랑이 많은 당나귀 할아버지가 등장하는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다섯 번째 이야기!


​점점 추워지는 겨울 날씨에 더 오싹함을 안겨주는 위시위시 베이커리! 열심히 일한 우리 친구들이 휴가를 떠나기 위해 푸드 트럭을 타고 여행 계획을 세웠다고 하네요.


달곰아저씨 덕분에 멋진 2층 푸드 트럭으로 여행을 가게 되었답니다. 친구들은 여행을 가서도 빵을 구울 계획인가 봐요. 오븐까지 챙긴 걸 보면요^^;;


​유삐와 친구들이 오싹오싹 축제에 가는 길에 비밀스러운 후덜덜 빵집에 초대를 받게 됩니다. 그런데 친구들을 초대한 건 유령빵이었다고 하는데요. 유령빵들은 왜 친구들을 초대했을까요? 


핑키는 유령들이 지나갈 때마다 하얀 가루가 떨어지는 것을 느끼고 유령들이 빵 반죽이라는 것을 알아냅니다. 한때는 멋진 빵이 되는 꿈을 꾸었던 유령빵들... 하지만 이들이 멋진 빵이 되지 못하고 유령빵이 된 사연... 그 사연이 무척 궁금해지는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초등 저학년 추천도서입니다.


노래와 함께하는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후덜덜 숲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유삐와 친구들이 노래를 부르네요.


핸드폰으로 큐알코드를 인식시키면 이렇게 재미있고 귀여운 노래가 시작되는데요. 은근 중독성 있는 노래가 많아 자주 흥얼흥얼하게 됩니다.


각 시리즈마다 노래가 수록되어 있는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 삼 남매는 뭐니 뭐니 해도 1권 노래가 가장 재미있다고 하지만 한 번 듣기 시작하면 책 펼쳐놓고 전권의 노래 큐알코드를 찍어대기 바쁩니다. ㅋㅋㅋ


한글을 배우고 그림책에서 글밥 있는 책으로 넘어갈 때 익히면 좋은 초등 저학년 추천도서 「소원빵집 위시위시 베이커리」는 재미있게 읽고 신나게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동화로 적극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