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8 - 술잔이 식기 전에 ㅣ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8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2년 7월
평점 :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만화 삼국지가 벌써 8권이 출간되었습니다. 교훈과 감동을 선사하는 유익한 판타지 '삼국지 대모험'은 나관중의 소설 삼국지에서 꼭 필요하고 감동이 될 만한 줄기를 가져와 설민석만의 열매를 매달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초등학교 1학년인 태양이가 애정하며 보는 만화 삼국지입니다. 삼국지라고 하면 조금은 어려운 내용과 아이들에게 익숙지 않은 내용으로 초등학교 저학년이 읽기 힘들 거라고 생각했는데 단꿈아이 설민석의 만화 삼국지는 달랐습니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는 삼국지를 간결하게 정리했기 때문에 초등학생인 삼 남매도 어렵지 않게 읽습니다. 초등추천도서로 추천!
삼국지의 주인공 유비, 관우, 장비뿐만 아니라 단꿈아이 설민석만의 상상력으로 탄생한 백성의 모습으로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는 단꿈아이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8. 술잔이 식기 전에'.
이번 편에서는 동탁, 여포, 조조, 공손찬, 원소, 손견이 등장합니다.

제1화 본색을 드러낸 조조
제2화 술잔이 식기 전에 돌아오겠소
제3화 옆 대 유비 삼 형제
세상에는 영원한 강자도 영원한 패자도 없습니다.
설민석
지난 이야기
혼란스러운 후한 말, 황제의 자리를 놓고 싸우는 환관과 외척 사이의 권력 다툼은 점점 심해지고 황제를 농락했던 십상시와 하진은 결국 비참한 최후를 맞이합니다. 검은 속내를 숨기고 낙양에 들어온 동탁은 여포를 자신의 편으로 만들어 자기 멋대로 황제를 세우고 폭정을 일삼기 시작하는데요. 이를 보다 못한 조조는 칠성 보도를 품고 동탁을 찾아가 그의 심장을 향해 칼을 겨누는데...!

시작부터 긴장감이 고조되는 동탁과 조조의 장면으로 시선을 떼기가 힘들었습니다. 자신을 죽이려 했음을 알게 된 동탁이 현상금을 걸고 전국에 조조를 잡아들이라는 명령을 내리게 되며 감옥에 갇히는 조조. 간웅을 예고했던 지난 편에서의 예언이 틀렸던 것일까요? 이대로 조조는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 것일까요?
우여곡절 끝에 자신의 아버지와 의형제를 맺은 여백사를 찾게 되는 조조는 그곳에서 여백사를 오해하게 되어 잘못된 행동을 하게 되지만 조조는 당당할 뿐이네요.
내가 천하를 버릴지언정,
천하가 나를 버리게 하지는 않겠다!

황건적 토벌에 큰 공을 세운 유비, 관우, 장비는 낙양 근처 사수관에 이릅니다. 그리고 조조를 만나게 되는데...
술잔이 식기 전에 돌아오겠소.

매 회를 거듭할수록 흥미진진해지는 이야기 덕분에 아이들뿐만 아니라 회장님맘도 눈을 떼지 못하고 읽게 되는 만화 삼국지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입니다. 여백사를 죽인 조조에 관한 이야기는 후반부에 '삼국지 역사 속으로'에서 더욱 자세히 다뤄지는데요. 오해로 인해 벌어진 일, 동탁을 피해 도망을 가던 중 여백사를 해치고 만 조조에 대한 이야기는 삼국지연의, 정사 삼국지 등에 나온 내용을 통해 그 궁금함을 풀어줍니다.

또한 설민석의 만화 삼국지를 읽고 난 후 삼국지 대모험 속 명장면을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설쌤과 함께 삼국지를 알아갈 수 있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8 술잔이 식기 전에. 유명한 어록이라서 많이 기억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초등학교 5학년 회장님이 읽더니 '여기서 나온 얘기였구나' 하면서 반가워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삼국지를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도록 만든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은 초등학생에게 추천하는 초등추천도서 입니다. 재미있게 읽고 삼국지에 대한 내용을 알아간 후에 만화가 아닌 도서로도 만나는 통로가 되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