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5 ㅣ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5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7월
평점 :
매 회를 거듭할수록 새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는 과자 이야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5.
베니코가 운영하는 전천당에는 끊임없이 특별한 동전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온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베니코와 전천당을 위협하는 인물들이 늘어나면서 더욱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지는데...

우리 삼 남매는 학교 앞 문구점에 파는 불량식품을 즐겨(?) 먹는다. 불량식품의 유혹은 언제나 달콤하고 쉽게 뿌리치기 힘들기 때문에 자꾸만 빠져들게 된다.
그런데 전천당의 베니코를 사칭하는 가짜 베니코가 나타나 불량 과자를 팔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4'에서 그 모습이 살짝 드러났던 그 존재! 어떤 방식으로 베니코를 위협했는지 무척 궁금한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5', 오늘 소개할 도서이다.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5 차례

프롤로그
시크릿 알약
라푼체엘 프레체엘
사인 코인
근육질 라테 프리미엄
수상한 회의
복스러운 복숭아
클린 그린티
에필로그
금색 마네키네코 소개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5 _ 시크릿 알약

전 편에서 등장한 세키노세 씨로 인해 전천당을 망하게 하려 하는 연구소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베니코. 그 덕분에 잠시 가게 문을 닫고 예전처럼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장사를 하게 되는데...
스미마루와 함께 나서게 된 베니코는 친구가 털어놓은 비밀을 지키고 싶어 하는 열두 살 아이네를 만나게 된다. 한 가지 비밀에 시크릿 알약을 한 알씩 먹으면 되는데 두 개를 한꺼번에 먹은 아이네는 비밀을 궁금해하는 친구 앞에서 비밀을 지킬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비밀을 무조건 지키는 것만이 옳은 행동일까?
또 다른 친구의 좋지 못한 비밀을 지키고자 위험에 빠진 친구를 외면하게 되는 아이네. 과연 아이네에게 다가온 위기의 상황은 어떤 결과를 가져왔을까?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5 _ 라푼체엘 프레체엘

보통 전천당의 과자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동전이 필요하다. 적은 돈이지만 베니코가 원하는 돈이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 없이 베니코는 과자를 나눠주게 된다.
털이 쑥쑥 자라게 되는 '라푼체엘 프레체엘'
미용실에 다녀왔지만 마음에 들지 않았던 미즈키는 얼른 머리카락이 자라기만을 원했다. 이런 미즈키 앞에 다짜고짜 과자를 내민 베니코?
'과자' 앞에 '불량'이라는 글자가 붙었을 때는 무언가 불편한 일들이 일어날 것만 같다. 과연 미즈키에게도 불편한 일들이 일어났을까? 미즈키 앞에 나타난 베니코는 베니코가 맞았을까?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5 _ 사인 코인

가짜 베니코와 가짜 베니코가 나눠 준 불량 과자로 인해 전천당의 인지도는 자꾸만 하락하는 가운데 소중히 아끼던 스케이트보드를 잃어버린 데쓰에게 사인 코인을 내미는 손길이 나타났다.
전천당 물건은 절대로 사면 안 된다고 단단히 주의를 줬던 어른들 말은 잊은 채 사인 코인을 1999년도에 발행된 50엔짜리 동전으로 값을 치르고 구입하게 되는 데쓰.
데쓰는 분명 자신이 잃어버린 스케이트보드가 맞는데 자기 거라고 우기는 준스케에게서 돌려받기를 원한다. 과연 '사인 코인'은 어떤 능력이 있는 과자일까?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5 _ 근육질 라테 프리미엄

이야기가 계속될수록 가짜 베니코와 진짜 베니코를 구분하고 전천당 과자와 불량 과자를 구분할 수 있게 되는 것만 같은데 아직도 아리송한 음모는 한 치 앞도 예상하기가 힘들다.
마사오는 불룩 나온 배를 자신의 배를 바라보며 살이 쏙 빠지고 근육이 불끈 솟아오르게 되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이런 마사오가 먹은 과자는 '근육질 라테 프리미엄'
그리고 마사오를 바라보는 친구들은 부러운 눈빛으로 마사오의 몸매를 바라보게 되는데...
위험에 처한 썸녀를 바다에서 구하게 된 후 원래의 몸이 되어버린 마사오. 과연 마사오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
전천당을 노리는 50대의 한 남자. 로쿠조 교수.

전천당 14편에서 등장했던 로쿠조 교수는 똑똑한 조수 세키노세를 몰아내고 자신의 계획을 굽히지 않았다. 과연 로쿠조 교수가 전천당의 베니코를 향해 계획한 일은 어떤 것이었을지 무척 궁금해진다.
그리고 그런 로쿠조 교수를 주시하고 있는 전천당의 주인 베니코. 베니코는 전천당을 망하게 하려는 세력으로부터 전천당을 지켜낼 수 있을까?
더 이상...
잠자코 있을 일도,
봐주고 넘길 일도 아니옵니다.
그 대가를 단단히 받아 내야 하지 않겠습니까?
반드시 후회하게 만들어 줄 것이옵니다.
초등추천 판타지 도서! 전천당
오늘 다 소개하지 못한 과자는 직접 책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우리나라에도 전천당이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기 시작했는데 아이들은 약간의 이질감(?)이 느껴지는 부분마저 재미있게 찾아내며 시청한다. 전천당의 베니코는 TV에서 '홍자'로, 스미마루는 '마루'로 등장한다. 또한 일본식 이름 대신 한국식 이름으로 등장하는 인물들도 비교하는 재미가 있다. 개인적으로 TV보다 직접 책으로 보는 전천당이 훨씬 흥미로우니 꼭 읽어보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