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아파트 딱 100채만 보러 가보자
아이리 지음 / 원앤원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100번의 임장(臨場), 단 6번의 아파트 투자로 70억 대 자산가가 되었다고 한다. 부동산 투기가 성행하고 있는 가운데 대체 부동산으로 어떻게 돈을 번다는 것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다. 길어진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지 생존 문제까지 고민해야 하는 이 시점이 바로 부동산 투기에 대한 고민을 알아보기에 적기인 듯싶다. 돈 되는 아파트를 찾는 입지분석 X파일 「우리, 아파트 딱 100채만 보러 가보자」에서는 황금입지를 찾는 입지분석 노하우가 담겨있다고 하니 천천히 살펴보기로 하자.
아파트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입지를 판단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대체 '좋은 입지'는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알아볼 수 있는 것일까? 일반화하기 어려운 '좋은 입지 조건'을 우리가 파헤쳐 보고 알아보고 그 핵심을 찾아보기로 하자.
사야 할 아파트는 따로 있다.
1장
돈 되는 아파트,
어떻게 찾아야 할까?
2장
내부 요인:
시세를 결정짓는 특성들
3장
외부 요인 :
황금입지가 시세를 만든다
4장
아파트 투자
인사이트
'입지'를 알면
아파트의
'미래 가치'가 보인다!
돈 되는 아파트,
어떻게 찾아야 할까?
월급이 적을수록,
나이가 젊을수록
인플레이션에 베팅하고,
시간에 올라타라!!
돈 되는 아파트,
어떻게 찾아야 할까?
흔히 아파트 입지라고 하면 학군, 역세권, 직주근접을 중요시한다고 한다. 하지만 입지 분석은 그렇게 단순하지 않다고 하는데 소규모 단지라도 투자 가치가 떨어지지 않는 것에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대단지 옆의 소단지는 상황이 달라진다고 한다. 그 외에도 세금을 피해 중소형 평수에 관심을 갖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다각도의 요소가 복합적으로 반영이 되면 전혀 다른 결과를 나타낼 수 있는 것이다.
집 주변부터 분석하라
실제로 최근 한 달간 아파트를 보러 다닌 적이 있다. 바로 오늘까지도 말이다. 부동산 투자가 아닌 실거주 목적으로 집을 보기는 하는데 부동산의 말에 휘말리기 십상이겠다 싶은 적이 여러 번이었다. 고민하는 순간 놓칠 수 있다는 말에 현혹되어 제대로 된 결정을 못 할 수도 있는 것이다. 나 스스로가 어떤 기준으로 분석하고 결정해야 할지를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오후에 다른 팀도 보러 온다고 했어요.
가계약금이라도 먼저 걸고...
아파트 입지는 여러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결정될 뿐만 아니라
투자 주체인 '나' 자신과의 연관성도 중요하기에,
한두 가지 근거로 판단하고 검증하기 어려운 영역이다.
정확한 입지분석을 위해서는
해당 아파트가 갖고 있는 고유한 특성은 물론,
아파트를 둘러싼
외부 환경의 영향도 고려해야 한다.
외부요인
황금입지가 시세를 만든다.
현명한 투자자는 투자용으로 아파트 매수를 고려할 때도 실거주를 염두에 두고 접근한다고 한다. 이것은 개인적으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내가 살 집이라고 생각하면 그 집뿐만 아니라 주변까지도 보게 되기 때문이다. 내 기준이 모든 사람의 기준이 되지는 않겠지만 최소한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이유를 거를 수는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내가 만약 살게 된다면 어떤 부분이 불편할까 고민이 실제로 든다. 현재 지정된 단지의 아파트를 여럿 보면서 제법 큰 단지이기 때문에 동선까지도 체크하게 된다.
주거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
다섯 가지 필수 요소
1. 학교
2. 편의시설
3. 의료시설
4. 취미, 레저 관련 시설
5. 자연환경
악재가 사라지는 지역은
호재로 바뀐다.
기피시설 주변 아파트는 투자 우선순위에서 밀리게 된다.
하지만 바로 이때 '투자 상상력'을 발휘해야 한다.
악재라고 불리며 기피시설로 불렸던 여러 곳들이 있다. 당연히 누구도 선호하지 않는 것은 물론 혹시나 하면서 기대를 하는 사람들도 없을 수 있다. 그런데 이런 곳들이 다른 곳으로 이전되면서 상황이 달라졌다고 한다. 사실 부동산 투기 초보자로서 이를 헤아리기 힘든 부분일 수 있다. 그런 우리에게 주목해야 할 곳을 수록해 두었다. 바로 차량기지, 청량리역 주변, 성동 구치소 부지가 그곳이다. 시간이 흘러 악재가 호재로 바뀌는 그 순간을 기대해 보자.
어떤 지역을 주목해야 할까?
아직도 부동산에 눈이 떠지지 않는데 어떻게 하면 이 투기에 성공할 것인지 더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 돈 되는 아파트를 찾는 입지분석 X파일 「우리, 아파트 딱 100채만 보러 가보자」에서는 특정 아파트를 실제로 언급하며 아주 쉽게 답을 제공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준비된 사람만이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하니 우리도 준비된 사람 대열에 합류해 보는 것은 어떨까? 그 누구도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단언할 수 없으니 오차 범위를 좁혀 공부하고 또 훈련해서 억대 자산가가 되어보자!
각 챕터마다 핵심요약이 수록되어 있다. 놓쳤던 부분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고 우리의 나이가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아직은 강심장이 아닌 회장님맘은 이 책을 조금 더 이 책 돈 되는 아파트를 찾는 입지분석 X파일 「우리, 아파트 딱 100채만 보러 가보자」를 파헤쳐 볼 것이다. 부동산으로 억대 자산가가 되는 것은 남의 일이라고 관심을 두지 않았던 시간들을 뒤로하고 앞으로는 미래 가치를 볼 수 있는 눈을 가져보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더 황금입지를 찾는 입지분석 노하우가 담긴 돈 되는 아파트를 찾는 입지분석 X파일 「우리, 아파트 딱 100채만 보러 가보자」를 추천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