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볶이 할멈 2 - 어른들의 들켜야 할 비밀 똥볶이 할멈 2
강효미 지음, 김무연 그림 / 슈크림북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웃음, 눈물, 감동이 함께하는 똥볶이 할멈이 제2탄으로 돌아왔네요. 우주 최강 떡볶이 맛을 우주 최강 똥맛으로 바꿔 미각을 마비시키는 재주(?)가 있는 우리의 똥볶이 할멈! 나쁜 어른들! 혼날 준비 되셨나요?



『똥볶이 할멈 _ 2. 어른들의 들켜야 할 비밀』 절대 주의! 



우리의 똥볶이 할멈은 잘못한 사람을 혼내주는 정의의 수호자입니다. 아이들을 괴롭히는 나쁜 어른들에 맞서 맛있는 음식을 무시무시한 똥맛이 나게 해 혼쭐 내주거든요. 이번에도 똥볶이 할멈이 혼내 준 어른이 있다고 하는데... 과연 우리 착한 어린이들에게 어떤 못된 짓을 했길래 혼이 났을지 기대되시죠?^^


떡볶이야, 떡볶이야!


똥볶이가 되어라!


『똥볶이 할멈 _ 2. 어른들의 들켜야 할 비밀』 첫 번째 이야기 / 뽐냄 TV의 무시무시한 비밀



눈부신 빛이 번쩍하고 비치더니 할멈의 꼬부랑꼬부랑 짧은 머리가 풍성하고 탐스러운 붉은 머리로, 여기저기 톡톡 튄 떡볶이 국물 묻은 앞치마는 새하얗고 차르랑거리는 멋진 갑옷으로, 오래되고 손때 묻은 국자와 냄비는 번쩍번쩍 광이 나는 어마어마한 무기로 변신!!


평범했던 할멈이 똥볶이 할멈으로 변신했네요. 이유는 바로 첫 손님인 찬후의 고민 때문입니다. 찬후는 인기최고가 되고 싶어합니다. 햇살 초등학교에서 뽐냄TV '엄지척'개수로 인기 순위를 발표하는데 찬후는 이 '엄지척' 개수가 하나도 없었거든요.




아무래도 무언가 수상한 낌새가 있는 것 같죠? 이에 똥볶이 할멈은 뽐냄TV 사장을 찾아가 무슨 일이 있었는지 과거로 시간을 돌립니다. 알고보니 뽐냄TV 회사에서 수익을 올리기 위해 '엄지척' 을 돈으로 사고파는 행위를 했던 것이었습니다. 이를 알게 된 똥볶이 할멈이 혼내주려던 찰나, 허용된 5분이 지나 아쉽게도 돌아간 과거에서 혼내주지 못했네요. 하지만 가만 있을 똥볶이 할멈이 아니죠! 뽐냄TV 사장의 집을 찾아갔습니다.





일단, 우주 최강 떡볶이 맛을 알려주는 똥볶이 할멈. 어랏? 혼내주러 갔는데 이 맛난 떡볶이를 먹여준다고요? 의아합니다. 그 이유는 사실 뽐냄TV 사장이 '엄지척'을 팔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팔지 않아도 서로 앞다퉈 '엄지척'을 얻으려는 아이들의 경쟁심리로 뽐냄TV는 인기가 폭발하게 되었고 그 덕분에 엄청난 돈을 벌게 되어 생각으로만 그쳤다는 것인데요. 과연 똥볶이 할멈은 찬후의 고민을 풀어줄 수 있었을까요?




아무 잘못이 없을 것 같았던 뽐냄TV 사장은 결국 똥볶이 할멈의 주문으로 똥볶이 맛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잘못이 있었다는 얘기겠죠? 뽐냄TV 사장은 '엄지척' 대신 다른 무언가를 팔았다고 합니다. 무엇을 팔았기에 아이들의 고민이 이렇게 늘어간 것이었을지... 책에서 확인해야 하는 거 아시죠?^^


인기로 경쟁하게 만든 것도 모자라 


'***'을 만들어 친구끼리 서로를 깎아내리게 하다니,


똥볶이 벌을 받아 마땅하지, 아암!



『똥볶이 할멈 _ 2. 어른들의 들켜야 할 비밀』 두 번째 이야기 / 강아지 도둑을 잡아라!



장사가 끝날무렵 똥볶이 할멈을 찾아온 예나. 예나는 떡볶이를 먹기 위해서가 아니라 사라진 반려견 콩이를 찾기 위해 전단지를 붙여도 되는지를 묻습니다. 예나의 얼굴에 깊은 슬픔이 느껴지는데요. 반려견 콩이는 사라진게 아니라 누군가 데려갔다고 합니다.



하지만 똥볶이 할멈이 과거로 시간을 돌려 범인을 확인하고는 놀랍니다. 바로 예나의 부모님이었기 때문입니다. 예나의 부모님은 예나가 태어났을때부터 함께했던 반려견 콩이가 곧 무지개다리를 건넌다는 것을 알고 예나가 슬퍼할 것이라며 어딘가에 잘 살고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여겼습니다. 그래서 예나 몰래 콩이를 빼돌린 것입니다.


똥볶이 할멈으로서가 아니라,


그저 자네들보다 조금 더 산 늙은이로서 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네.


이별을 배워야 하는 때는 누구에게나 찾아오기 마련이지.


비록 예나가 어리지만 마지막 인사를 나누는 법을 가르쳐 보는 것은 어떻겠나?


이번 이별을 잘 견뎌 낸다면,


예나는 분명 한 뼘 더 자라게 될 걸세.



예나가 반려견 콩이와 이별을 잘 할 수 있었을까요? 예나에게 콩이의 죽음은 어떤 의미일까요? 과연 예나는 콩이를 잘 보내고 엄마아빠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을까요? 역시 『똥볶이 할멈 _ 2. 어른들의 들켜야 할 비밀』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똥볶이 할멈 _ 2. 어른들의 들켜야 할 비밀』 똥볶이 할멈을 위협하는 누군가가 있다?!



『똥볶이 할멈 _ 2. 어른들의 들켜야 할 비밀』 에필로그에서는 다음 똥볶이 할멈을 무척 궁금하게 하는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똥볶이 할멈을 위협하는 누군가가 등장하는데요. 과연 똥볶이 할멈과 이 수상한 남자의 인연은 어디서부터가 시작이었을까요?^^ 



어른들에게는  좋은 비밀, 나쁜 비밀, 이상한 비밀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해가 되지 않으면 좋은 비밀일 것이고 아이들이 위험에 처하게 되는 상황이 나타나면 나쁜 비밀이겠죠. 그러나 이상한 비밀은 도대체 무엇인지 정말 이상합니다.^^ 그렇기에 나쁜 어른들의 수상한 비밀을 파헤치는 똥볶이 할멈의 이야기가 더욱더 기다려지는 이유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