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6 - 실종된 외계인 ㅣ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6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김경익.박상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21년 6월
평점 :

낯선 한자를 오싹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공포 한자 학습 만화!
20개의 한자와 파생 한자어가 만화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어 읽기만 해도 한자가 쏙쏙!
얼마전에 삼 남매가 한자 급수 시험을 보고 합격이라는 기쁨을 누렸는데요. 일곱살 막내 태양이까지 한자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바로 한자와 관련된 도서였습니다. 태양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있는 도서라면 보라고 권유하지 않아도 스스로 찾아보기 때문에 굳이 잔소리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태양이가 특히 애정하는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태양이가 한자 시험 8급을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 데 큰 도움이 되었던 신비아파트! 신비아파트 한자사전과 신비아파트 한자귀신의 역할이 정말 컸습니다. 낯선 한자를 오싹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공포 한자 학습 만화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16번째 이야기 '실종된 외계인'도 역시나 태양이가 여러번 읽습니다.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_ 16 실종된 외계인』 차례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16번째 이야기 '실종된 외계인'은 어린 외계인 '보타'가 엄마를 잃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20개의 한자와 파생 한자어를 익히는 학습만화 입니다. 선대 십이지신의 기록을 따라가며 보타의 엄마를 찾기 시작한 하리와 친구들 앞에 펼쳐질 신기하고 오싹한 재밌는 이야기! 만화 속에 자연스럽게 한자들이 녹아 있어 읽기만 해도 한자가 머릿속에 그려지며 책을 덮은 후에도 보았던 한자라며 기억해주는 신기하고 놀라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도서입니다.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_ 16 실종된 외계인』 등장인물

하리와 친구들 외에도 선대 십이지신의 기록을 따라가는 과정에서 만나는 열두 방위 수호신들이 이 책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그리고 이 책의 흐름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악귀 구슬에서 나타난 존재 보타! 외계인이지만 어딘가 모르게 모성애를 자극하는 표정이 압권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애타게 엄마를 찾고 고향으로 돌아가길 원해서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근데 리온이 나오지 않아서 조금 서운한(?) 감정이 드는 회장님맘입니다.ㅋㅋㅋ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_ 16 실종된 외계인』 주요 한자 20 개

恐 두려워하다 공
先 먼저 선
邑 고을 읍
兒 아이 아
善 착하다 선
觀 보다 관
光 빛 광
昇 오르다 승
申 펴다, 아홉째 십이지 신
正 바르다 정
常 항상 상
券 책 권
船 배 선
想 생각 상
像 모양 상
傳 전하다 전
說 말씀 설
公 공평하다 공
園 동산 원
田 밭 전

신비아파트에 등장하는 귀신들의 특징을 한자로 표현한 덕분에 더욱 흥미롭게 자연스럽게 한자를 익힐 수 있는 것이 이 학습만화의 특징입니다. 게다가 한자는 아주 큼직하게 표현이 되어 있어서 안볼래야 안볼 수 없는 구조(?)인 것입니다. 그것이 자연스럽게 암기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또한 하단 부분에 일상생활과 교과 학습에서 활용 가능한 한자 단어들이 수록되어 있어 이 부분에서도 한자시험 보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한자시험에서 단어부분이 한자로 되어 있어 그 부분이 당락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외계인 보타가 등장하면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시작되는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우연히 만난 보타를 선하게 본 할머니가 변장까지 시켜가며 보타의 도망을 돕습니다. 하리와 친구들은 새로운 십이지신 몽몽이가 가져온 기록을 통해 보타의 정체를 알게 되고 이어 보타의 엄마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보타의 엄마가 있는 곳으로 가기 위해 무시무시한 악귀들을 만나는 하리와 친구들! 과연 보타는 무사히 엄마를 찾고 고향으로 되돌아 갈 수 있을지 정말 뒷이야기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