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테슬라 - 테슬라, 발명으로 세상을 구하다! 우리 반 시리즈 9
김민성 지음, 홍연시 그림 / 리틀씨앤톡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명왕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인물이 단연 '에디슨'입니다. 그렇다면 '니콜라 테슬라'에 대해선 얼마나 어떻게 기억하고 계시나요? '니콜라 테슬라'는 에디슨에 버금가는 천재 과학자였지만 에디슨의 그늘에 가려져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인물이 있었다고 합니다. 전기에는 직류 전기와 교류 전기가 있는데 한쪽 방향으로만 흐르는 직류 전기는 전압이 일정해서 안정적인 데다 질이 좋은 편으로 이 직류 전기가 미래를 바꿀 것이라고 예상한 위인이 '에디슨'입니다. 하지만 이 직류 전기에는 전기를 멀리까지 보낼 수 없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 '테슬라'가 조지 웨스팅하우스와 함께 교류 전기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성공한 것이죠. 하지만 우리는 처음 전기를 발명한 에디슨에 대해서만 주목하고 우리 생활에 큰 도움이 되었던 니콜라 테슬라에 대해서 무지했던 것은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런 에디슨을 넘어선 과학자 발명왕 테슬라 또한 '카론'을 만나 대한민국의 12살 어린이로 왔다고 하네요^^ '리틀씨앤톡' 출판사의 우리반 시리즈 9번째 위인 테슬라는 초등학교 5학년 나태승으로 우리 곁으로 와 어떤 일을 하고 갔는지 살펴볼까요?





니콜라 테슬라는 엄청난 호기심과 도전 정신으로 불가능하다 여겼던 교류전기를 발명하지만 전 세계 누구와도 무한의 에너지와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세상, 전선 없이 세상을 잇는 꿈을 이루지 못하고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발명왕 테슬라는 이승에서 저승으로 가는 길목에서 앞서 우리반 시리즈 위인들이 만났던 '카론'을 만나고 테슬라처럼 저승으로 가려는 수많은 망자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이를 본 '카론'은 세상에 벌어진 엄청난 비극을 막을 수 있냐는 질문을 받습니다. 일이 잘못되어 영혼마저 소멸될 수 있다 하더라도 그 비극을 막을 것이라고 말하는 발명왕 테슬라에게 카론은 100일간의 삶을 줍니다. 단, 자신이 니콜라 테슬라라는 사실을 누구에게도 들키지 말라는 말과 함께 말입니다.




발명왕 테슬라가 이승의 삶을 살아가게 될 곳은 대한민국이었습니다. 국적도 다르고 나이도 달라진 테슬라. 대한민국의 12살 나태승으로 살아가게 될 100일 동안 막아야 할 비극에 대한 궁금증을 안고 새로운 곳에서 첫발을 내딛습니다.




발명왕 테슬라, 아니 대한민국의 12살 나태승은 친구인 지선을 구하기 위해 몸을 던졌고 그로 인해 충격을 받아 테슬라를 몸에 들인(?) 것인데요. 그런 지선과 또 다른 친구 유찬과 함께 테슬라 나태승의 초등학교생활은 아슬아슬 이어집니다.




발명왕 테슬라인 나태승은 유찬과 지선의 성화에 PC방이라는 곳을 가게 됩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이루고자 했던 꿈이 이루어진 듯한 느낌을 받은 것도 잠시 버추얼 크래프트라는 게임에 빠지게 됩니다. 그 안에서 코딩을 하게 되며 점점 게임에 빠져드는 발명왕 테슬라 나태승! 이 세상에 벌어질 비극을 막는 임무는 까맣게 잊은 듯하죠?^^




그러던 와중 친구들은 발명 대회에 나가자고 권합니다. 내키진 않았지만 컴퓨터를 공식적으로 할 수 있다는 생각에 함께 하게 되고 아이디어 회의를 하게 됩니다. 늘 혼자였던 테슬라에게 함께하는 발명이 주는 의미를 깨닫게 해주는데요.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던 중 지선이 키우던 유기견 크림이가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그 일로 인해 반려동물의 실종을 방지하고 혹여 잃어버렸을 경우에 빨리 찾을 수 있는 기기를 만들자는 데 의견을 모으게 됩니다.




GPS가 내장된 반려동물 액세서리를 만들어 발명품을 만드는데 성공한 아이들은 장영실 발명대회에서 비록 수상하진 못했지만 관람객들이 직접 뽑은 상인 인기상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수상하게 된 아이들은 이 대회 주최 측인 '내일의 아이들'본사로 초대받게 되고 발명왕 테슬라 나태승과 친구들도 방문할 기회를 얻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맞닥뜨리게 되는 비극. 과연 발명왕 테슬라가 대한민국의 12살 나태승이라는 어린이로 만나게 되는 비극이란 무엇일까요? 이 비극 앞에 발명왕 테슬라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이승에서 100일 채우지 못하고 카론을 만나게 된 테슬라. 비극을 비극이 아닌 것으로 만드는 방법을 발명왕 테슬라와 함께 '리틀씨앤톡'의 우리반 시리즈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발명왕 테슬라는 위대한 업적을 남겼지만 자기만의 발명 세계에 빠져 평생을 고독하게 살았다고 합니다. 잠시나마 자신의 나라가 아닌 대한민국이라는 우리나라에서 비록 12살의 몸이지만 사람은 혼자서 살 수 없다는 것과 따뜻한 관심과 격려, 인정과 지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느꼈기를 바라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