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티시에가 된다면? ㅣ 커리어 하이 3
스튜디오 덩크 지음, 리리 외 그림, 강방화 옮김 / 웅진주니어 / 2020년 9월
평점 :
절판

망설이지 말고 꿈을 좇자!
내 꿈을 알고 지금부터 준비한다!
커리어하이 세번째 시리즈 '파티시에가 된다면?' 에서는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케이크, 과자류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직업인 '파티시에'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세계적으로 활동하기도 하는 파티시에는 겉으로 보기에 화려하고 특별한 직업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아직은 막연한 이 직업에 대해 만화로, 재미있는 설명으로, 흥미로운 이야깃거리로 파티시에를 향한 첫걸음을 내디뎌볼까요?
차례

이 책은 총 4장으로 파티시에가 어떤 직업이며, 파티시에가 되기 위해 해야 할 일, 지금부터 할 수 있는 일 그리고 파티시에가 되고 싶은 친구들이 궁금해하는 이야기까지 담겨 있습니다. 커리어하이 시리즈는 작은 책인 것 같은데 담겨있는 내용은 정말 알찹니다. 더군다나 이 직업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친구들도 이 조그만 책에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남자가 요리를 하면 안된다는 편견에서부터 벗어나 맛있는 푸딩을 만들어내는 초등학교 5학년 서우. 그렇게 장래희망이 파티시에인 서우를 시작으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어린이들에게 직업에 대한 설명을 이렇게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이야기의 구성이나 직업에 대한 길잡이가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파티시에란 무엇일까?

파티시에란 전문적으로 케이크, 과자 등을 만드는 사람을 뜻합니다. 달콤한 디저트를 만드는 사람도 파티시에라고 할 수 있죠. 나만의 가게를 열 수도 있고,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자기가 운영하는 제과점이나 전문 학원에서 케이크, 과자 만들기를 가르치기도 합니다. 파티시에는 인기가 많은 직업이지만 누구에게나 열려 있습니다. 만들기를 좋아하고, 과자류를 사랑하고, 체력과 끈기가 있으며 분석을 좋아하고 배려심이 많고 손재주가 있는 사람이라면 주저말고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
종종 파티시에를 보면 여자보다는 남자인 경우를 더 많이 보게 된 것 같습니다. 동네 빵집을 보더라도 빵을 만드시는 분이 대개 남자더라고요. 가장 큰 이유는 팔의 힘! 바로 체력이라고 합니다. 아기자기한 디저트를 만드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일의 강도가 조금 세기 때문에 힘이 센 남자가 더러 이 직업을 선택한다고 합니다. 반죽까지 하려면... 정말 팔 힘이 세져야 겠죠? ^^ 하지만 요즘은 반죽을 기계가 대신 한다는 사실~ 다들 아시죠? ㅋ
유명한 파티시에

이 분야에서도 어려움을 딛고 성공한 분들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파티시에라는 직업을 목적으로 준비한 것이 아니라 파티시에와 관련된 일들을 해오다가 파티시에가 되었다고 합니다. 중간에 내가 하는 일이 과연 잘 하고 있을까 하는 의문들이 생기기 마련인데... 무슨 일이든 끝까지 해내면 그 끝에는 나의 꿈과 마주할 것 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아야겠습니다.

커리어 하이 시리즈 유튜버, 만화가·일러스트레이터에 이은 파티시에! 우리 아이들이 직업에 대한 고민과 꿈에 대한 생각을 하는 시기에 보여주면 그 꿈에 한걸음 더 내딛는 계기가 될만한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일단, 책이 참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그 꿈에 첫 발을 내딜만한 방법을 제시해주기 때문에 아주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