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영리한 영문장 쓰기 - 영문장의 골든키, 100 패턴을 획득하라! 초등 영어 리더의 한 수!
주선이 지음 / 다락원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문장의 골든키, 100패턴을 획득하라!

100개의 패턴 문장 + 500문장을 마스터하라!

 

 


초등학교 3학년 큰딸 회장님이 영어를 시작하고, 듣고 말하는데 비중을 많이 두었습니다. 그러는 중에 여덟살 동생도 자연스레 영어에 대한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구요. 그런데 딸들이 먼저 얘기합니다. 손으로 뭔가 쓰고 싶어~ 라면서요. 처음엔 힘들게 뭘 쓴다는 거지 싶었는데 영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것 같아 검색해보았습니다. 기왕이면 패턴을 익혀 문장을 이해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는데 딱 원하는 그 흐름이더라구요.

 


be동사, 일반동사, 조동사, 의문사 순서로 차례로 이 책에서 만나볼 문장요소들은 주어, 서술어, 목적어, 조동사, 부정어, 주어+서술어 축약, 동사+not축약, 조동사+not축약, 의문사, 그 외 모든 것입니다.

골든키는 문장을 이루는 핵심 비법을 의미합니다. 상황그림이 먼저 주어지고 패턴 설명을 한 뒤 문장의 열쇠인 단어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문장의 골든키는 상단부분에 나타나 있습니다. 그리고 단어가 들어가야 할 순서를 인지시켜 준 뒤, 문장을 직접 만들어 연습을 합니다.

 

 


처음은 역시 회장님이 알고 있는 문장이 나오니 아주 온화한 미소와 함께 빨리 써보겠다고 합니다. 회장님은 3학년이 되고 난 뒤 영어학원을 다닌지 이제 4~5개월 정도 된터라 읽고 쓰는데 자신감이 넘치는 시기입니다.^^;; 더군다나 아는 내용이 먼저 나오니 자연스레 책 가까이 다가옵니다.

 

 


사실 ABC도 모르는 상태에서 학원에 다녔는데 지금은 웬만한 영어는 읽더라구요. 하지만 쓰는 것은 아직 삐뚤빼뚤이지요? ^^ 그래도 영어를 재밌게 하고 있는 것 같아서 아주 대견스럽습니다.


 
 
 

 


외국어에서 빠질 수 없는 큐알코드는 각 Unit마다 제공이 됩니다. 단어부터 문장까지 읽어주기 때문에 제 도움 없이도 모르면 본인 핸드폰을 들고 큐알코드를 찍더라구요. 3학년이 되어 스마트폰을 갖게 된 회장님은 주어진 앱으로 최대한 활용을 한답니다.(앱을 스스로 설치하지 못하게 했기 때문에...^^;;)

 

 

가끔 작은 글들을 그냥 넘기는 경향이 있는 회장님은 문장 만들기 연습에서 2번 I am from china.를 쓰고(나라 이름 소문자로 씀) 주의 사항을 읽게 했습니다. 그리고는 나(I)와 도시, 나라 이름 첫 글자는 항상 대문자로 쓴다는 것을 스스로 깨닫고 그제서야 '아하~'하며 대문자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챕터 4까지 차근차근 훑어보니 이 책 한권만으로도 할 수 있는 문장이 600문장이 되더라구요.
 

 


 
 
 
 

 


뒷부분에는 정답이 수록되어 있어서 어려운 부분은 정답을 보며 익힐 수 있습니다. 학원에서 공부하고 하루에 한두개 정도의 Unit를 연습하면 더욱 좋을 것 같죠? 현재 온라인 학습을 하고 있는 터라 시간이 많이 남는 초3이니까요.


 

 


 
 
 
 

 


여기서 끝인 줄 알았죠? 엄마맘에 쏙 드는 워크북! 뒷부분에 꽂혀있지만 분리가 된답니다. 이건 뭐 숙제처럼 해도 좋을 것 같아요 . 반복된 학습은 영어성장에 도움이 되리라고 굳게 믿고 있으니까요~~


 

 

 

 

 

어떤 상황에서 이런 문장을 말하는가?

이런 문장에 필요한 단어들의 정체와 발음은?

획득한 골든키로 다른 문장들도 만들 수 있는가?

해당 패턴에 맞게 구나 기본 문장을 만들고,

이것으로 문장을 완성할 수 있는가?

YOU WIN!

 

 


또한 해당 책에서 나오는 MP3 파일, 패턴 리스트, 단어 리스트를 다락원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게 제공되어 있습니다. 단어리스트가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단어시험용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