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암기 신비한자 7급 - 뚝딱 그림으로!! 쿵쿵따 챈트로!! 자동암기 신비한자
김인숙 지음 / 다락원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생한 스토리텔링으로 이야기한자!
뚝딱뚝딱 그림으로 기억하는 그림한자!
쿵쿵따~ 챈트로 외우는 리듬한자!
사다리타고 스티커 붙이고 놀이한자!
재미있는 한자이야기로 교과서 필수 한자!

 
자동암기
신비한자
7급

 


동화책인지 한자책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만큼 재미있는 이야기로 시작이 됩니다. 양치기 소년의 이야기에서 눈목 目, 귀이 耳, 손수 手, 발족 足, 마음심 心의 숨은 한자가 있습니다. 이야기에서만 숨어 있는 것이 아니라 그림에서도 숨겨 있어서 재밌는 놀잇감을 만난 듯 좋아합니다.
 

 


엄마가 들려주는 이야기, 스스로 읽는 이야기도 재미있지만 QR코드를 찍으면 생생한 음성으로 들을 수 있어서 더욱 재미있답니다. 그렇게 재미있게 이야기를 듣고 나면 한자가 흥미로워지는 듯 합니다.
 

 

 

 

올해 초등학교 1학년이 된 둘째딸은 방과후로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했는데요. 제일 하단부분에 중국어의 발음과 뜻이 수록되어 있어서 마침 오늘 배워온 성조로 열심히 읽으며 한자를 알아갑니다. 한자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그림으로 되어 있는 상형문자에서 유추해보고, 한자의 음과 뜻을 정확히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림 연상 기법으로 한자를 쉽게 기억하고 필순에 따라 정확하게 한자를 써보고 익히면 온전히 본인의 것이 되겠죠? 또한 생활 속 한자를 문장으로 배워 직접 써보니 이해가 더 쉬워지는 듯 합니다.
 

 

한 챕터의 구성이 아주 알찹니다. 상형문자를 알아보고 한자를 필순에 따라 써보고, 중국어 발음까지도 알아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단어를 통해서 그 한자의 쓰임에 대해 알아보고 한자를 익혔는지 워크북 형태의 구성도 아주 마음에 듭니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한자쓰기가 줄 잇기등으로 책을 놓지 못하게 만드는 묘미가 숨어있습니다.
 

 
부록으로 한자카드가 있습니다. 이 카드를 떼는 것조차 재밌어하는 딸입니다. 열심히 뜯어내고 뜯어낸 카드는 언니와 동생이랑 찾기게임(일명 : 한번에 잡기! 놀이ㅋ) 하며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뒷면에 그림설명이 되어 있어서 찾기가 아주 쉬워 동생도 함께 할 수 있으니 더욱 좋더라구요.
 

 

 

 

7급 NHK 배정한자 모아보기와 스티커가 있어서 초등 저학년이 보기에도 공부하기에도 아주 즐거운 구성입니다. 현재 학습지를 하고 있는데 초등학생이 되면서 스티커 붙이는 부분이 거의 없어짐을 서운해 했던 차에 이렇게 스티커를 보니 또 반가워하네요^^;;
 

이젠 한자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