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이미지, 영상, 음악 한 번에 끝내기 -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디지털 콘텐츠 만들기
이현 지음 / 천그루숲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레드라는 앱을 통해 알게 된 분이 매일매일 AI를 활용하여 할 수 있는 일을 알려주다 보니 매일매일 초조함이랄지 위기감 같은 감정을 느꼈다. 이제 나도 AI가 할 수 있는 일을 알고 있는 선에서만 있지 말고 사용하는 한 사람이 돼야겠다는 자극도 됐다.

그래서 읽었다.

심지어 금손 일잘러의 활용 팁이라지 않나?

[AI로 이미지, 영상, 음악 한 번에 끝내기 / 이현 / 천그루숲]

알려준 모든 앱을 설치하고 이용해 보진 않았지만...

(특히 미드저니...ㅠㅠ 한 달 정액권 금액이 왜 이렇게 비싼 가요..?)

챗GPT, 구글 지니미니,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와 코파일럿, 이미지 크리에이터, 레오나르도 AI 등 꽤 많은 AI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은 다섯 항목으로 나눌 수 있겠다.

1. 영어를 할 줄 알아야 매우 매우 유리하다.

2. 영어를 못해도 잘 사용하려면 질문을 잘 해야 한다.

3. 질문도 서툴다면 세팅이라도 적절히 해둬야 결괏값이 내가 원하는 것에 가깝다.

4. 이미지 작업 결과물이 많이 아쉽다. 그래서 더욱 유료 프로그램인 미드저니를 사용해 보고 싶다.

5. 하나라도 잘 쓰자.

영어도 취약하고, 질문도 미숙한 나는 책에 담긴 내용만큼 결괏값을 뽑아내지 못했다. 나와 비슷한 상황이라면 가장 대중적이고 쉬운 챗 GPT를 먼저 충분히 학습해 보길 권한다. 책에 담기지 못한 사용 팁을 찾기도 쉽다. 잠깐이나마 여러 프로그램을 써 본 결과 챗GPT 하나도 제대로 쓰려면 명령어 넣는 방법부터 연습하고 숙련해야 할 게 많기때문에, 이거 제대로 쓰기 시작하면 다른 AI 프로그램도 수월하게 쓸 듯. 이것조차 어려운 사람들은 다른 AI 프로그램도 버벅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