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더 천천히 부자가 되기로 했다
이규환(투트랙)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매대행을 고려해서 진지하게 공부해(?) 본 사람치고 투트랙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 같다. 투트랙이 운영하는 카페에 가입해 있기도 하고 영상도 자주 보는 1인으로서 카페랑 유튜브와 별개로 책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투트랙의 부에 대한 생각이 궁금해서 읽었다.

[나는 더 천천히 부자가 되기로 했다 / 투트랙(이규환) / 마인드셋]

part를 4개로 나눠놓긴 했으나 파트별 내용이 크게 구분돼서 읽히진 않는다. 그냥 쭉 일관되게 한 가지 메시지로 다가왔다.

"네가 성공하고 싶다면 이렇게 하는 게 어때?"

투트랙이라는 네임과 제목만 홀랑 보고 책을 구매했다가는 당황할 수 있다. 실질적인 구매대행 관련 노하우나 에피소드가 아닌 부를 이루기 위한 마인드(태도, 노력) 등을 다루었기 때문이다.

정말 쉽게 쓰여 있고, 목차만 봐도 투트랙이 하고자 하는 말의 대부분을 알 수 있다. 아울러 비슷한 종류의 책을 여러 번 읽어본 사람이라면 결국 투트랙이 하고자 하는 말도 이전에 성공한 많은 사람들이 하고자 하는 말과 결을 같이 함을 느낄 것이다.

그래서 나에게는 책의 내용이 신선하고 충격적으로 다가오진 않았다. 다시 한번 사업을 성공하기 위해 내가 놓치고 있는 것과 잘 하고 있는 것을 곱씹어 보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예컨대 초보자들은 이론 공부를 완벽하게 하고 시작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는 내용. 변함없이 그런 성향을 갖고 있는 나를 느꼈고 이제는 좀 행동해야 하는 시기가 아닌가 가늠해 봤다. 분명 내 안에 궁금하면 바로 뛰어드는 성향은 있으나 구매대행은 모르는 부분이 많아도 너무 많아서 그런가 계속 공부를 좀 더 하고 시작해야 한다는 마음에 이론 공부에 집착하게 됐다.

어느 정도 자신감이 생겼다면 이제 이론 공부에 집착하지 말고 GO 하란다.

실패는 필수고, 사업은 9할이 인내며, 꾸준함이 재능을 이긴다고 일관되게 말한다. 행운과 실력은 구분해야 하며 노하우는 돈으로 살 수 있지만 마인드는 스스로 키우면 성공하지 못한다고 할 때 내적 박수 짝 치며 독서를 마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