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과학 - 세상에서 가장 놀라운 꿀잼 과학 이야기 1분 과학 1
이재범 지음, 최준석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와 과학을 둘 다 잡은 야밤의 공대생 만화를 보며 비슷한 류의 책이 더 많이 나올 것이라 기대했지만 쉽게 찾아볼 수 없었고, 그게 길어지다 보니 기대감 자체도 소멸되었다.

그런데 이 주일 전 표지에서부터 재미와 과학을 다잡은 느낌이 솔솔 나는 책을 발견했으니 위즈덤 하우스에서 출판한 '1분 과학'이다.

1분 과학 유튜브를 운영하는 저자 이재범씨가 내용을 담당하고 최준석씨가 만화로 그려 출판한 책으로, 기대한 대로 재미와 과학(유익함)을 고루 잡았다.

총 14개의 콘텐츠를 담고 있으며 표지에서 알린 것처럼 모두 놀랍고 꿀잼인 내용이다. 처음 소개된 우유 편부터 우유 마니아였던 나의 멘탈을 탈탈 털어주더라는.... 우유 편 읽은 뒤로 우유는 자제하고 치즈와 요구르트만 섭취 중이다. 내가 왜 이러는지는 읽어보면 안다.

^_ㅠ ㅋㅋㅋㅋ

운동, 텔로미어 편은 역시 내 삶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부분이라 그런지 읽기야 재밌게 읽었지만 운동을 소홀히 하면 안 된다는 경각심을 깊게 심어준다. 또한 SNS 편은 좌뇌만 활발히 움직이는 소통에 치우치지 말아야겠다는 교훈(?)을 준다. SNS의 발달로 현대인의 상당수가 좌뇌에 편중된 소통에 많은 시간을 쓴다고....

마지막쯤에 나오는 시간 편은... 유일하게 읽으면서 머리를 싸맸다. 물리는...... 왜..... 읽어도 읽어도 어려운지..어휴...

이런 책의 좋은 점은 언제든지 아무 페이지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어디 가서든 대화하기 좋은 소재가 되어주기도 한다. ^^^ 고런 이유로 책에서 가장 충격받은 우유 이야기를 이번 추석 가족모임에서 한번 풀어볼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