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 - 초보자도 따라 하는 웹사이트 제작 완벽 가이드, 개정 2판
박현우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기억이 선명하지는 않지만, 워드프레스로 만든 블로그를 보고 뻑이 갔던 기억이 있다. 그동안 사용해왔던 '네이버 블로그' 보다 디자인적으로 세련됐던 점이 마음을 흔들었던 것 같다.
그 후로 금사빠 기질이 다분한 탓에 색다른 블로그를 만들겠노라며 바로 워드프레스 관련 사이트 등을 둘러보고 어영부영 가입도 하고 (아마도) 설치도 했었지만 좀체 진도를 못 빼고.. 방치했다. 그사이 워드프레스 인기는 더 날개가 돋았고 제작 방법에 대한 책이 나왔다. 그래서 이번에야말로 책의 도움을 받아 워드프레스를 정복하겠노라 했지만... 설명이 머릿속에서 겉돌고 도통 이해하기 어려워서 몇 장 읽지도 못한 채 책장 신세만 지우다 중고로 팔았다.
그리고 2주 전, 이 책을 만났다.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
표지 끄트머리의 [개정 2판]이라는 글자 때문이었을까? 표지부터 신뢰감 상승. 머리말까지 읽고서는 거의 책을 다 읽은 것 마냥 만족(신뢰)도를 느꼈다. 이 책 하나면 워드프레스 정복하겠는걸?
실제로 따라 해보는 단계를 다 해보지 못했지만 자신 있게 말하겠다. 워드프레스로 사이트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 이 책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설명이 어렵지 않고(용어는 IT 쪽 상식이 부족하면 어려울 수 있다) 흐름이 좋다(?)
저자가 납득가는 순서대로 내용을 배치했고 위에 적었듯 그것을 왜 알아야 하는지 설득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을 적절히 잘한다. 이 프로그램을 잘 아는 사람인 동시에 잘 설명할 수 있는 분이 책을 써줬으니 어찌 만족도가 높지 않으리. 많은 페이지들이 읽기만으로도 이해가 되더라...
책은 4개의 파트로 나뉘어 있고 파트1은 아주 아주 기초적인 내용과 워드프레스 소개가 담겨 있다. 파트2는 워드프레스의 가장 기본적이면서 보편적 기능들에 관해 설명했고, 파트3은 기본에 날개를 달아주는 응용(?) 기술을 담은 파트이다. 파트4는 파트3까지 배운 내용을 토대로 회사 웹사이트, 쇼핑몰, 블로그 웹진,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만드는 과정을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