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패턴 여행영어 - 하루에 딱 하나만! 30일 후면 나도 자유여행 간다!
이민호.이지톡연구소 지음 / 길벗이지톡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주 학습 내용


9일 전 : It's (그것)

8일 전 : That's (그것)

7일 전 : good/fine/okay (좋은/괜찮은)




[9일 전]

It's + 형용사 문장을 활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차시. 차시에 나온 문장의 대부분을 영국에 머무는 10일 내내 거의 사용했는데 단지 It's를 안 썼다. ㅋㅋ 여행 가기 전에 이 차시를 봤어도 It's를 쓰지 못했을 것 같지만 이제는 다시 간다면 잘 쓸 자신이 있는 It's+형용사 문.

It's so cute.

It's fantastic.

It's beautiful.

It's too hot.

모두 It's만 빼고 ㅋㅋㅋㅋ 줄기차게 사용했던 문장들이다.

so happy도 ㅋㅋ

이전 기억들 다 쓱쓱 지우고 It's 붙이고 싶다. 정말 문장을 제대로 구사한 게 하나도 없구나 새삼 또 깨달음이..



[8일 전]

이전 차시에서는 형용사를 붙여 감정을 표현하는데 It's(그것)을 사용했다면 8일 전 차시는 that's(그것)+명사를 사용해서 그건 뭐다 식의 문장을 만드는 연습을 하는데 집중한다.

It's 때와 동일하다. that's만 안 붙여서 썼을 뿐 억수로 많이 쓴 문장이다.

ㅜㅜ

이번에 책을 읽으면서 계속 깨닫는 한 가지는 영어를 말할 때 문장이라고 생각했던 것들도 모두 제대로 된 문장을 구사한 게 아니었구나. 그럼에도 소통이 되었지만 아쉽다. 아쉽고도 아쉽다. 작은 문장이라도 문장의 형식을 맞춰서 말하는 걸 연습해 볼 좋은 기회를 놓쳤다.

that's mine. 내 것입니다.(제 거예요.)

that's not mine. 내 것이 아닙니다.(제 게 아니에요.)

that's my baggage. 제 짐이에요.



[7일 전]

정해진 문장 형식이 있기보다 good/fine/oaky를 활용해서 괜찮다. 좋다는 뜻을 나타내는 다양한 표현을 배우는 차시. 메인 문장으로 뽑은 This is good을 주로 사용할 것 같다만 이번에 배운 I'm perfectly okay.(전 완전 괜찮아요.) 도 잘 쓸 것 같음.




두 차시 이상 안 틀려서 너무 신났는데 7번째 차시 한 개도 문장 못 만들었다.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