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은 바뀌어도 변하지 않는 정책자금 핵심전략 - 몰라서 못받는 정부지원자금 당당하게 받자
KOTERA 전문위원단 지음 / 청년정신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다. 많아.


끝도 없이 전략이 나온다. 최근에 읽은 주식투자서도 그렇고 이렇게 양도 많고 질도 높은 서적은 읽으면서 고마운 마음이 절로 든다. 자칭 전문가라면서 인터넷만 검색해도 나오는 내용이 태반인 책을 출판하는 분을 더 많이 봤기에 네임밸류에 맞는(또는 그 이상) 책을 써주는 전문가나 집단을 볼 때면.. 그분들이 계신 방향으로 절해드리고 싶다. ㅋㅋㅋㅋ 


최근 추세인지 모르나 잘 되는 사람, 기업들을 보면 '가치 있는 것을' 베푼다. 정말 저게 무료야? 싶은 것을 베푼다. 반면 좀 별로인 곳들은 상반된 길을 걷는 곳들이다. 좀 심할 땐 고객에게 저리 짜게 굴어서 사업이 될꼬 싶다.




이 책은 이런 내용(스페어 전략, 함정 파기 전략)까지 전략으로 어필하다니.. 싶은 대혜자 책이며, 에필로그에서 108가지 전략 중 40개만 소개한 것이라는 글을 마주하면 마음속에 있던 감탄이 입 밖으로까지 나온다. 징하게 대단하시네요 ㅋㅋ 


총 6가지 테마로 분류하여 서술됐으며 이해력을 높이기 위해 실전사례들을 넣어주시기도 했다. 중간중간 짧게 넣은 명언이나 지침 같은 것도 좋았다.


다만 타깃이 명확한 책이라서 정책 자금을 받아 기업을 설립하거나 지원받기를 원하는 분, 기업 R&D 지도사분들이 읽었을 때 진정 화수분이고, 그 외 분들도 영감이나 영향을 받을 순 있으나 앞에 언급한 집단에 비해 덜 효과적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