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혼을 결심한 당신에게 - 현직 이혼 전문 변호사의 따뜻한 조언과 확실한 지침
장샛별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9년 10월
평점 :

"내 인생에 할당된 행운의 양이 100이라면 남편을 만나는데 90을 쓴 것 같아요."
결혼하기 전 입에 달고 살던 멘트다.
어쩜 나같이 성격이 별로인 사람한테 이렇게 천사 같은 남편이 왔을까?
나는 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사람을 만나 결혼할 수 있어서 로또에 당첨된 것보다 더 좋다고 생각했지만, 결혼생활은 매우 아슬아슬 줄타기 연속이었다. 하루 해피하면 하루 으르렁의 반복이었달까? 서로의 다른 방식을 인정하고 맞추는데 징~~하게 시간을 썼다.
그 시간 속에서 '이혼'이라는 단어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그렇게 이혼이 한 발짝 가까워진 것 같은 날은, 결혼생활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공유하는 카페에 가서 이혼 관련된 내용을 검색해 쭉 훑어보고 왔다. 카페 속 글을 읽다보면 동질감에 위로는 많이 됐지만 결혼만큼 속속들이 정리해준 이혼 과정에 관한 글은 찾을 수 없었고 아쉬웠다.
그런데 이 책을 알게 된거다.
'이혼을 결심한 당신에게'
신간인데 베스트셀러 영접하듯이 잡아들어 순식간에 읽었다. 배우자의 유책으로 하는 이혼뿐 아니라 딱히 유책이 없지만 어려운 결혼생활에서의 이혼, 사실혼 이혼, 노년의 이혼 등 정말 다양한 사례의 이혼 이야기와 답변이 들어있고, 나아가 재산 분할, 양육권 분쟁 등은 따로 또다시 설명해주고 관련 서류 예시도 넣어줬다.
이혼을 고민하거나 준비하는 분들에게 절대적인 한 권이 될 책이다. 우리가 상상하는 궁금증 이상을 잘 담은 책에 아낌없이 추천을 적는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