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퀴즈 - 아들, 너랑 노니까 너무 좋다. 진짜!
유세윤.유민하 지음 / 미메시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하루 기록을 재밌게 할 수 없을까 해서 시작된 유세윤 부자의 오늘의 퀴즈. 아들의 기발하거나 재치 있는 답변에 SNS에 올려서 자랑하고 싶었지만 꾹참았단다. 어느 순간 팔로워들을 의식한 퀴즈를 아들에게 낼까봐.



말이 쉽지. 그거 음~~~~~~청 자랑하고 싶지 않았을까? 부모가 돼보지 않았어도 느껴지는 게 있다. 사소한 것이라도 아이들이 내가 기대한 이상 바라지 않은 이상을 보일 때 얼마나 천재처럼 보이냔 말이다. 그 간질거리는 마음을 꾹꾹 참고 있던 유세윤이 집사부일체라는 프로그램에서 오늘의 퀴즈를 살짝 공개 했고 그 계기로 유세윤 유민하 부자의 오늘의 퀴즈(라고 쓰고 일기라고 읽겠다)는 책으로 나왔다.




퀴즈 속 아이의 답변은 대체로 심플한데 그게 나 일부러 심플하게 써야지 해서 그런 게 아니라 가따부따 고민하지 않고 써 내려간 답변 느낌으로 마음에 와닿는 펀치가 세다. 그 뭐랄까 내 스스로 는 못 건드리는 그 근본적인 마음을 ㅋㅋ 무차별적으로 방문해준다랄까? ㅋㅋ 


드문드문 양념처럼 적혀있는 아빠의 글도 그 방문에 힘을 보탠다.


처음 책을 집어 들었을 때 간단히 쭉 처음부터 끝까지 흝고 아 이 정도면 다 읽은 것 같은데 싶었건만 다시 집어 들고 찬찬히 읽으니 2시간이 훌쩍 지나있었다. 그 무차별 방문에 순간순간 멍을 때린 덕분^^^


오늘의 퀴즈 첫장에 이런말이 적혀있다. 아들, 너와 노니까 너무 좋다. 진짜! 난 이렇게 바꿔 쓰며 후기를 마무리 하련다. 유부자, 두 사람 퀴즈(일기) 읽어보니까 너무 좋다. 진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