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트레이너의 진정성에 끌린다 - S급 트레이너의 아주 특별한 고객 관리 비법
손지혜 지음 / 대경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체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이 책은 트레이너가 쓴 책으로

아마 우리나라 수많은 트레이너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에요


저도 수년 동안 수많은 트레이너들을 만나보다 보니, 나름대로 이 사람은 이렇구나 저렇구나 금방 알아보는 편인데, 저는 운이 좋게도 굉장히 성실하고 공부를 많이 한 트레이너들을 만났고, 건강에 있어서 큰 도움을 받았답니다

지금 다니는 샵 트레이너도 엄청난 고수(?)이신데,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 책을 읽어보고 좋으면 새 책으로 구입해서 선물할 수도 있겠다 싶어서

읽어보게 됐어요

작가 손지혜는 23살에 장교로 임관? 여자분이네요! 멋지죠

스포츠 물리치료사에 관심을 가져 '바디컨설팅'을 하게 됐다고 하는데, 바디컨설팅이 도대체 뭔지는 사실 잘 모르겠어요

회사 역사상 최고의 월매출과 고객만족도를 기록했다고 하는데, 그를 위해 했던 노력들에 대해서 자세히 이 책에 담고 있어요.


사실 이 분야도 실력은 기본이고, '영업', '서비스' 영역이라 작가분은 다른 어떤 영업을 했어도 잘했을 것 같아요

꼼꼼하게 이것저것 살뜰히 챙겨주고, 소소한 이벤트들을 열어 회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개인적인 친분을 쌓고...

참 부지런하다는 생각을 책 읽는 내내 했네요

맨 처음에 손님을 끌어오는 것이 영업의 90%라고 생각하는데, 그 부분에 대한 예시와

어려운 점, 다루기 힘들었던 진상에 대한 썰도 있었으면 재미있었을 것 같아서 그런 부분을 또 모아서 또 책을 써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