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장은 안녕하신가요? -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최고의 습관
마쓰이케 쓰네오 지음, 오세웅 옮김 / 북드림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쓰이케 쓰네오 작가는 장에 대한 연구를 참 전문적으로 해오신 분이시네요

병원에서 대장, 항문센터에서 진찰 부장으로 근무했고,

일본 대장, 항문질환학회 전문의, 소화시내시경학회 인정 전문의라고 하는데,

동양의학, 한방요법에도 공부를 하셨어요

게다가 장에 대한 저서를 60여권??? 쓰셨다고 하니

완전 고인물!!! 와....

그런 분이 쓰신 책이라니 완전 진지하게 읽어봅니다

굉장히 궁금한 소제목들이 눈길을 끌었어요

장이 왜 중요한지, 장의 기능이 저하되면 어떤 증상들이 일어나는지 나오는데,

설사, 변비는 물론 결국 암까지도 걸릴 수 있다는 거죠

2장에서는 식사, 3장에서는 습관, 4장에서는 운동과 스트레칭을 다루고 있어요

저는 특히 2장이 여러가지로 흥미로웠어요

제가 알고 있던 상식, 지식들과 좀 다른 내용들도 있어서

도움이 되더라구요

제가 특히 설탕이랑 고기를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설탕, 고기를 줄여야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단맛 나는 디저트는 한 달에 3~4번 정도로 먹는다'가 가장 충격적이었어요

전 거의 하루에 3~4번 정도 먹거든요

그리고 상식적으로 다들 아는 얘기지만...

역시나 전 채소를 안 좋아하는데 색색별로 섭취해야 한다고 하구요

너무 재미있는 건, 바나나에 대해 설명하는 챕터에서

바나나 그림이 마우리치오 카텔란 작품 그림이어서!!

너무너무 반갑고 웃겼답니다

올리브오일을 다양하게, 자주 활용하라고 나와있는데

그 활용법에 대해서도 아주 상세히 나와있어요

올리브오일은 그다지 즐기는 오일은 아닌데

저도 실천해봐야겠네요

마지막 운동편에서는 가볍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마사지 방법이 정말 꼼꼼하고 자세히 나와있어서

이건 나도 꼭 해야겠다 싶었답니다

#당신의장은안녕하신가요 #북드림출판 #마쓰이케쓰네오

​업체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