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은 다니고 있지만 내 일이 하고 싶습니다 - 창업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해봐야 할 7가지 생각들
박지영 지음 / 가나출판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업.. 저한테는 몇 년 동안 정말

계속 맴도는 화두에요

맴돈다는 건.. 사실 뛰어들진 못하고 있다는 말인데

일이 생기려니 여러가지 악재들이 오기도 하더라구요

그러다 이 책을 보고 다시 가슴이 뛰네요

이 책은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쓴 책이에요

작가는 개발사업, 투자사업을 진행하고, 나중엔 스타트업

투자프로세스 구축, 스타트업 센터에서 액셀러레이팅을 담당한 사람이에요

그러다 나중에 직접 창업도 했고, 거기서 느낀 점들,

이론과 실제의 괴리 등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어요

그래서 단순히 이론적으로 이러면 됩니다,

저러니까 안돼요 하는 책들 보다 더 와닿는 것 같아요

본인의 경험에서 어떤 점이 문제였는지 분석하고

그런 부분을 보완하려면 어떻게 했어야 하는지의

고민이 담겨있는 책이라 좋았네요

그리고 저도 생각으로 했던 부분들을

작가도 똑같이 생각하고 적용했다가 실패한 부분에서

공감을 할 수 있었어요

그런 부분이 이 책의 첫번째 챕터,

'성공한 창업가는 물음표에서 시작한다'의

'내가 아닌, 고객의 불편함에서 시작하라'는 부분에 나옵니다.

저는 일시적으로 수익을 내는 것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것,

즉 계속 굴러가게 만들고,

가장 좋게는 그것을 자동으로 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에

관심이 많은데,


이 책의 4장, '비즈니스 모델',

'지속적으로 돈을 버는 방법 '남다른 무언가''라는 장에서

그 주제에 대해 꼼꼼하게 다루고 있어요.


특히 구매자를 재정의하고 새로운 습관을 만든 어도비의 예가

와닿았답니다.


이 책에 나오는 기업들이 정말 많아요

실제의 예를 통해, 거기서 배울 수 있는 핵심 교훈을

꼼꼼히 따져보는 방식으로 쓴 책인데,

저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책인 것 같아요

#직장은다니고있지만내일이하고싶습니다 #가나출판사

업체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