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의 쓸모 - 밤의 주인, 수면이 궁금하다면 인싸이드 과학 3
뮈리엘 플로랭 지음, 쥘리 레가레 그림, 김수진 옮김 / 풀빛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들을 위한 흥미로운 과학책입니다.

청소년들이 읽어도 무방하겠지만, 굳이 '어른들'이라고 한 건

삽화 때문이에요 ^^;

뭔가.. 기괴하고 조금은 으스스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이 책이 독특하게 빛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 책은 잠에 대한 여러가지 궁금증에 대한 답이 있는 책이에요

평소 궁금하던 것들, 잠에 대한 연구들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답니다

생각보다 재미있는 연구들이 많아서 흥미롭게 읽었어요

잠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하는데,

학술적인 부분도 있고 상식, 흥미 위주로 설명된 부분도 있고

인문학적인 접근도 있어요

그러다보니 잠과 관련된 다른 곁다리 지식, 상식도 정말 많이 나오는데

이 시리즈 책들의 특징이 읽으면 '잡학다식'이 된다는 점이겠네요

이를테면, 코르티솔, 멜라토닌에 대해서도 나오고,

동물의 잠, 동면, 아기의 잠에 대해서도 나오지요

옛날 사람들은 잠을 어떻게 봤는지,

각종 꿈에 대한 연구, 잠과 약물, 불면, 코골이, 수면무호흡 등..

양, 기린, 노루가 하루에 4시간만 잔다는 것도 흥미로웠고

동면이 '수면'과 다르다는 것도 재미있네요

이런 시리즈의 책들이 정말 많이 나오면 좋겠어요

한 권의 책을 쓰는데 무척 많은 자료를 조사한 것 같고

여러가지를 전면적으로 다루는데 신경을 많이 쓴 책이네요


업체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