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짜고짜 맹탐정 책고래아이들 29
김근혜 지음, 한담희 그림 / 책고래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5~6학년을 위한 책이라고 되어 있어요.

저희 아이는 초등 4학년이지만, 형이 있어 좀 빠르기도 하고

책을 워낙 좋아해서 이 책을 정말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배송 오자마자 저렇게 누워서

다 읽었어요!

다 읽고도 재미있다면서 또 읽을 거라고, 치우지 말라네요 ^^

키워드가 재미있어요.

탐정, 수사, 미스터리, 가족, 친구, 용기, 모험, 사랑, 행복, 자존감...

응? 모든게 다 들어있네요?

부모님의 이혼, 엄마의 유학...

일방적인 통보로 마음의 상처를 받은 주인공 맹탐.

이름이 '탐이'에요. 성이 '맹', 이름이 '탐'. 맹탐.

세상에 혼자 남겨졌다고 생각하는 탐이.

저희 아이에게도 좀 미안한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이 입장에서 세상은 사실 대부분 타의로 돌아가죠.

아이가 결정하고 아이 마음대로 되는 건 거의 없으니까요.

그런 탐이가 용기를 내고, 두려움을 이겨내고 다시

세상 밖으로 나가는 여정을 그린 책이랍니다.

작가의 의도, 이 책을 쓰신 목적이 가슴 찡하게 하네요.

절대 혼자가 아니라며... 아이들에게 용기를 주는 그런 책이에요.

아이들의 마음 속 은밀한 상처를 보듬어주는 책이라..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네요.

업체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