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커빌리티
김현정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 힘"

와, 정말 기분 좋은 말 아닌가요?

이 책을 지은 김현정님은 리더십 코치 입니다. 리더들을 돕는 코치 이자 컨설턴트 교수 컨설턴트 교수 코칭 사업가로 활동 중이라고 하네요. 많은 책을 쓰고 또 옮겼습니다.

저는 이 책의 가장 핵심이 책 맨 앞부분에 나오는 세계적인 경영 전략가 짐 콜린스의 인용구인것 같아요.

" 성공이란 시간이 지날수록 나의 가족과 내 주변 사람들이 나를 점점 더 좋아하는 것이다. "

사람들은 본인이 무언가 이성적인 근거에 의해 판단을 한다고 믿고 싶어 하지만, 사실은 굉장히 감정적인 것이 사람입니다. 그래서 마케팅이란 영역이 있는 거겠죠.

블라인드 테스트를 하면 A라는 것을 선택하겠지만, 실제 소비를 할 때는 B를 고르는 걸 봐도 그렇지요. 그래서 우리는 호감을 사는 법을 알아야 하고, 마음에 들게 만드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이 최근 바로 그런 것들에 대해 말하고 있어요.

라이커블, 라이커빌리티, 러버블이라는 영어 단어가 번역 없이 영어 발음 그대로 쓰인 점이 책 내내 거슬리기는 하지만.. 읽다 보면 또 그러려니 하게 되네요. 책의 내용은 참 마음에 듭니다.

사실... 현대사회의 핵심이라고 볼 수도 있는 단어가 아마

라이커빌리티가 아닐까 하는 생각까지 하네요.

결국 나를 돋보이게 하고, 타인으로부터 호감을 받고..

SNS에서 구독과 좋아요, 팔로우와 👍 를 받는 것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목을 매나요.

TV, 인터넷에서는 수천 수만의 상품들이 자기를 고르라고 끊임없이 소구포인트들을 쏟아내죠.

현대적이기도 하지만 인간이 사회적 동물이라는 걸 생각하면 가장 원초적인 본능이기도 하죠.

더 매력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 주변 사람들과 더 잘 지내기 위해서, 그리고 성공하기 위해서 이 책을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업체로부터 도서만을 무상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