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이 무기력해지도록 - 게으름, 우울증, 번아웃의 심리학
한창수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견만리>, <차이 나는 클라스>에 출연하신 고려대 한창수 교수의 무기력 명강의!

요새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정말 무기력한 사람이 많아지고 있어요.

당장 저희집 애들도 그렇고.. 저도, 남편도...

모두들 좀 게을러지고, 의욕도 없고 그렇네요.


특히 저는 회사에서 일이 많아지면서 살짝 스트레스가 많다못해

약간 무기력으로 오고 있는데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아이들은 당연히 밖에 못 나가고 친구를 못 만나니까.. 외롭고.. 게임이랑

TV만 하게 되고.. 처음엔 좋다가 이제는 지겹고 그렇죠.

애들이 정말 걱정이에요.



저자에 대한 소개입니다. 마음과 정신을 연구하고 치유해온 학자이자 의사.

현재는 고려대학교에서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로 재직중이시라고 하네요.

아마도 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고민도 공부도 많이 하셨겠지요?


내가 얼마나 무기력한지 테스트를 해봅시다


정말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가 있죠..

그게 오래되고 심하게 되면 문제가 생깁니다.

물론, 너무 심한 분들은 책으로 안 되니 병원에 가셔야 해요.


음식도 의외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나부터 챙기자..

사실 어릴 때 이걸 잘 못했어요.

그래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나이 들면서 그러면 내가 너무 힘들다는걸 깨닫게 됐죠


완벽주의가... 저를 많이 아프게 했더라구요.


이 책은 무기력한 분들을 위해 추천합니다.

저희 큰 아이에게도 읽게 하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