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부터 너무나 생소한 오케팅. 회사에서 최근의 화두가 마케팅과 브랜드인 만큼 마케팅에 관련된 책들은 항상 관심 있게 보고 있습니다. 이 책은 표지에서 누구나 오퍼센트 부자가 되는 전략에 대해서 말한다고 합니다. 지은이 오두환은 광고 전략과 마케팅 전략 브랜딩 평가시스템 등을 최초로 개발하여 특허로까지 출원하였다고 합니다. 저자의 <광고의 8원칙>은 종합 베스트셀러 1로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저자는 프롤로그에서 인생은 불공평하다고 말하며 똑같은 양과 질의 일을 해도 방법을 아는 자는 더 많은 인정과 보상을 받는다고 말합니다. 특별하지 않은 일반인이 상위 오퍼센트의 부자가 되고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마케팅 뿐이라며 어디나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인 오케팅에 대해 저자는 말합니다. 일례로 저자 자신이 지방대학교 일학년 때 올 C 학점을 받았으나, 오케팅을 동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여 올해 일을 받아 교원 자격증을 획득하는 일화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무작정 공부만 열심히 한 것이 아니라 교수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보일지 철저히 분석을 하여 적용을 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