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 역사와 문화로 보는 도시 이야기 천천히 읽는 책 85
전은희 지음 / 현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오늘은 현북스 역사와 문화로 보는 도시 이야기 익산을 읽어보았어요.
전주나 군산처럼 익산 주변도시는 가보았지만 막상 익산은 한번도 가보지않았는데요. 익산을 가기전에 익산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와 박물관, 유물, 유적들을 알아보고 가면 좋을꺼 같아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이 책은 익산에서 만나는 백제, 익산에서 만나는 인물 그리고 익산의 현재를 담고있어요. 아무래도 익산에서 가장 유명한건 미륵사지 석탑일텐데요. 미륵사지 석탑에 담긴 이야기와 현재의 모습이 된 이유라던지 역사에 관한 이야기를 사진과 함께 재미나게 담고있어요.
단순 유적지의 소개가 아닌 숨겨진 이야기를 볼수 있어 더 재미있게 느껴지는거 있죠!! 직접 가서 유물을 보면서 서동과 선화공주 이야기나 아사달과 아사녀의 이야기를 아이에게 들려주면 좋을꺼같아요.



익산에서 만나는 인물에는 독립운동가와 소리꾼, 한글학자, 함라마을 세 부자 등 익산의 인물들을 만날수 있었는데요. 함라 세 부자 조해영, 김병순, 이배원 가옥이 있는 함라 한옥 체험단지는 꼭 한번 가보고 싶었어요.



익산의 현재에는 이리역 폭발 사고와 만경 평야, 나바위성당, 두동교회같은 익산의 현재 모습을 담고 있어요. 이리역 폭발 사고는 처음 듣는 사고였는데 이런 큰 사고가 있었다는게 정말 아찔한거 있죠!!

마지막 페이지에 익산 그림지도가 있어서 익산여행 갈때 이 지도를 요긴하게 사용할수 있을꺼 같더라구요. 익산에 유적지도 많고 체험할만한 곳도 있어서 아이랑 여기저기 가보자고 했어요^^

역사와 문화로 보는 도시 이야기 익산편으로 설렘가득 익산 곳곳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