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필요한 과학의 원리
킴 행킨슨 지음, 김세용 옮김 / 올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리에서 어디서나 필요한 수학의 원리에 이어 어디서나 필요한 과학의 원리가 출간되었어요.
이 책은 12가지 직업으로 만나는 과학의 원리와 과학을 발견하는 발상의 전환을 보여주는 책이에요.
수학의 원리도 넘 재미나게 보아서 과학의 원리도 바로 읽어보았어요^^

우리 주위에서 만날수 있는 12명의 다양한 과학자에는 실제 과학자는 없었고 미용사, 소방관, 배달 기사처럼 과학과는 전혀 관계 없을꺼 같은 인물들이 나열되어있었답니다.
과학과 관련 없을 것 같은 직업에도 생각보다 많은 과학의 원리가 이용되다니 읽기전부터 넘 궁금하더라구요.

이 책은 과학의 원리와 직업의 도구를 인포그래픽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표현되어있어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디자이너인 작가답게 그림이 한눈에 쏙쏙 들어오더라구요.

우선 직업에 대한 간결한 설명과 그 직업에서 쓰는 생소한 도구들에 대한 캐릭터와 인포그래픽을 통한 정확한 표현으로 정보를 얻는데 탁월했답니다.
직업에 대한 기본지식을 얻을수 있었어요.

직업에 대한 기본설명 다음은 직업에 담겨있는 과학의 원리를 설명하는데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과학 용어와 개념,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적절한 언어로 번역되어있어 재미나게 일상에서의 과학을 알게 되었고요.

인류의 생활 수준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 온 과학을 물리, 생물, 지구과학, 화학 등 다양한 영역을 일상의 직업들에서 만날 수 있었어요.

우리가 깨닫지 못할뿐 과학은 모든 일상에 숨겨져있었어요. 
당연하게 생각하는것들도 "아~이것도 과학이었구나"라고 알게되었고 아이와 함께 찾아보는 재미도 솔솔하네요!!
어려울수 있는 과학을 알기쉽게 소개시켜주는 재미난 책이었습니다.

마지막 페이지에 용어가 정리되어있는데요.
어려운 과학용어뿐만 아니라 직업관련용어도 설명해주고 있어서 엄마와 함께 배워나갑니다^^

과학적 원리도 알수있었지만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수 있어서 더좋은 책이었습니다

위 리뷰는 올리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