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 나라 동물 도감
이원중 엮음, 박시룡 감수 / 지성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연관찰 전집이 집에 하나씩은 있을실텐데요.
저는 지성사 딩동시리즈가 좋더라구요.
선명한 실사사진에 동물별모음까지~
이번에 나온 딩동시리즈는 나라 동물 도감이에요.
나라 동물이라니 우리나라 동물이 시베리아 호랑이인것 빼고는 생소하더라구요.

<딩동~나라 동물 도감>에는 48개국 74종의 나라동물이 나온답니다.

나라 동물은 한나라를 대표하거나 상징하는 동물로 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오랜 세월동안 그나라의 역사, 문화, 사상 등을 반영하거나 해당국가를 주요 서식지로 삼아 살아가는 동물을 말해요.
대한민국 나라동물는 포유류인 시베리아 호랑이이지만 나라별로 조류, 어류, 파충류, 양서류, 곤충도 나온답니다. 
벌레를 나라동물로 지정한건 좀 신기하더라구요.
그리고 한마리 동물만이 아니라 여러 동물을 지정한곳도 있고요. 물론 나라 동물이 없는 나라도 있어요.

나라동물 중에 가장 인기 있는 동물은 사자!!
리비아, 케냐, 네덜란드, 노르웨이, 핀란드, 룩셈부르크, 벨기에, 불가리아, 영국, 체코, 싱가포르, 스리랑카에서 나라동물로 삼고있대요.

이책은 대륙별로 지도와 국기가 함께 정리되어있어서 아이와 세계지리도 함께 공부할수 있었어요.
평소 보기힘든 다양한 동물들과 멸종위기종 동물들도 볼수있어서 더욱 관심이 가게 보았어요.
대한민국 나라동물 시베리아 호랑이가 멸종위기종인건 좀 속상한일이죠.

나라 동물에 간단한 설명과 함께 동물에 대한 이야기가 함께 담겨있어서 일반상식도 늘어난답니다.
호랑이는 88올림픽 마스코트로 사용되었다는건 지금 아이들은 알수없는 내용이겠죠ㅎ

이렇게 48개국의 나라동물들을 하나하나 만나가다 보면 맨뒤에 찾아보기가 나와요. 
찾아보기에는 동물이름과 찾아볼수있는 페이지 그리고 동물들의 특징(길이나 몸무게)이 간략하게 담겨있어요.
빠르게 다시 찾아볼때 딱이었어요.

어린아이도 초등학생들도 잘볼수있는 딩동~나라 동물 도감!!
다른 딩동 시리즈도 찾아 읽어보고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