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반짝이는 정원
유태은 지음 / 미디어창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어본책은 사랑이 반짝이는 정원이에요.
표지에 있는 그림부터 할아버지와 손녀의 모습이 따뜻함이 가득한 그림이라 기대가 되더라구요.

뉴욕 타임스 올해의 우수 그림책상, 에즈라 잭 키츠 상을 받은 한국의 그림책 작가 유태은 작가님의 신작 사랑이 반짝이는 정원 읽어볼께요

내가 새싹처럼 작을때 할아버지의 정원은 아주 컸어요로 책이 시작되요.

할아버지의 정원은 꽃도 가득하고 곤충도 가득했어요.
할아버지는 나보다 꽃이 더 좋은거 같다고 생각한적도 있을정도 였죠.

무거운 물뿌리개를 혼자 들수 있을때 우리는 함께 정원에 물을 주었답니다.

내가 해바라기만큼 자랐을때 할아버지는 작은집으로 이사했고 화분 몇개를 가져다 놓았어요.

내가 나무만큼 크고 나의 딸이 새싹만큼 자랐을때 할아버지를 만나러갔고 할아버지가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수 있었어요.

이 책을 읽고 나이가 먹고 계절이 변하고 장소가 변해도 변하지않는 것이 있다는걸 깨닫게 되었어요.
그것은 바로 가족의 사랑이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어린날의 부모님과의 추억이 생각나서 부모님이 그리워지더라구요.
엄마에게 전화 한번드렸답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저도 좋은 이야기, 100세까지 읽을수 있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동화였어요.

미디어창비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