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고마워요 고마워요 - 당신에게 묻고 싶고, 듣고 싶은 말 12가지
이미나 지음 / 걷는나무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 한지 10년이 넘었고 연년생 아이둘을 키우고 있어요.

매일 아침마다 전쟁이고 눈떠서 부터 밤에 잠들때 까지 하루가 어찌 지나가는지, 정신이 하나도 없어요!

 

그렇게 바쁜 사이사이에도 한번씩 허전하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는 데 아마도 내안에 있는 사랑이라는 것이 점점 다른 것을 변해가면서 정말 내가 하고 싶은 사랑과 내가 받고 싶은 사랑을 그리워 한다는 생각을 했어요!

 

책의 제목이 '사랑, 고마워요 고마워요'인데 처음엔 제목을 보면서 사랑에게 고맙다고 하는 건지, 아니면 사랑이라서 고맘다고 하는건지 궁금했어요...

 

하지만 책의 첫 페이지를 넘기고 두번째 페이지를 넘기면서 "아하~~~~  사랑이라는 것이 참 고마운 것이구나!!"를 느꼈어요!

 

나에게도 한때는 이렇게 고마워했던 사랑이 있었구나...!!

 

이 책의 안에 나오는 내용중에 남자친구가 약속 시간에 늦지도 않았고 조금씩 일찍 왔는 데도 불구하고 여자친구는 항상 입이 나와 있고 항상 조금은 화가 나 있는체로 툴툴 거리는데 계속 참았지만 왜 그러는지 이유를 알 수가 없어 남자 친구가 여자친구에게 몰어 봐요 "내가 늦게 온것도 아닌데 언젠가 부터 나만 보면 툴툴 거리는 이유가 뭔지 궁금하다..." 여자친구가 "그 이유를 몰라? 보고 싶으니끼 그렇지...3시에 약속하면 2시부터 보고 싶고, 2시에 약속하면 1시부터 보고 싶으니까....!!"

이 글을 읽으면서 사랑하는 두 사람이 너무 예쁘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누군가에겐 죽일 놈이고 죽일*이지만 나에겐 그 누구와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사람이기에 나로 인해 다른사람에게서 나쁜 말을 듣고 상처 받는것이 안타깝고 마음 아프다는 글도 와 닿아요!!

 

사람의 마음은 그 자신도 어찌 하지 못하는 것이라 이사람에세거 저 사람으로 옮겨가는 사랑이라는 감정을 타인에게는 절대 좋게 비치지 않는 다는 것을 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것 어찌 할까요.....ㅡ.ㅡ

 

이 세상에는 많은 사랑이 있지만 지금 사랑을 하고 있는 이들에겐 그 누구의 사랑보다 지금 나와 내가 사랑하는 사람의 사랑이 제일 소중하고 예쁜 사랑이길 바라는 마음이 참 예쁜것 같아요!!

 

예전에 했던 사랑을 그리워 하는 나이지만 지금 하는 사랑은 예전의 살ㅇ과 색깔이 다르긴 하지만 그 누구 못지 않게 소중하고 아름 다운 사랑을 하고 있답니다^^

 

바로바로 내 아이들과의 사랑이예여~~~~

내가 아이들에게 주는 사랑을 아이들도 알고 내 사랑을 받으며 행복해 하길 바라는 게 아마도 엄마의 한결같은 마음이 아닐까요?

 

어떤 사랑이든 사랑은 모두 다 아름답고 행복한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