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34번 - 종잡을 수 없는 사춘기 아이들의 마음을 잡아주는 이야기
언줘 지음, 김하나 옮김 / 명진출판사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자유롭고싶어 떠돌이 개가 되고 싶은 34번!

이름도 없이 그냥 그저 1학년1반34번인 아이...

어른들의 눈으로 볼땐 한심하기 짝이 없는 문제투성이 아이지만 정작 스스로는 자유롭고 싶은 것이 왜 문제가 되는지 알지 못한채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려고 노력 했지만 노력을 하면 할 수록 어긋나기만 해서 학교 생활이 더 함들었던 아이!

 

그냥 올챙이가 좋았던것 뿐인데...

사람이 다닐수 있는 학교에 올챙이는 왜 함께 학교에 다닐 수 없는 없일깡?

올챙이가 학교에 오는것을 싫어하는 어른들이면서, 시키는 대로 하면 개구리를 보여주기 위해 동물원에 대리고 가겠다는  선생님의 말에 당황스럽고 이해가 않되는 맘으로 그저 도망치고 싶고 자유롭고 싶었던 소년!

 

책의 표지에 " 토끼를 잡으려면 귀를 잡고, 닭을 잡으려면 날개를 잡고, 사춘기 아이들을 잡으려면 그 마음을 잡아줘야 한다"는 글이 있어요.

 

제가 어릴때 지금의 내 아이들의 나이 였을때 왜 어른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행동하는 아이만 어른들은 예뻐할까? 아이를 사랑한다면서 왜 자꾸만 어른들은 우리 아이들을 힘들게 할까?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두 아이의 엄마가 된 지금의 나의 모습또한 그 옛날 내가 이상하게 생각했던 어른들의 모습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자우롭고 싶어하고 슬프고 힘든 마음을 알아줬으면 좋겠는데 그 마음을 어른들이 몰라주는 것이 속상하고 답답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아이들...

 

지금 11살인 내 아들도 이런 생각을 할까봐 걱정이 되네요...

 

자유롭고 나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봐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이 책의 주인공인 34번과 비슷한 내 아들...!!

공부가 어렵고 학교 생활하는게 힘들텐데...

그런 생각을 하니까 엄마인 제 마음이 아파요네요....

 

요즘 처럼 눈떠서부터 다시 잠들때까지 끝도 없는 경쟁속에서 사는 우리 아이들의 힘들고 외로운 마음을 우리 어른들이 알아줬으면 좋겠어요.

 

저부터 제 아들에게 더 따뜻한 마음으로 살펴 봐야 겠어요.

사랑한다는 말도 자주하고 매일 매일 안아 주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사랑을 듬뿍 줘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