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네 밑반찬 101 - 냉털 재료로 맛있게 만드는
류정희 지음 / 책밥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밥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재료낭비없는반찬책 맛있는 집밥레시피 책밥의 정이네밑반찬101 추천해요.

냉장고에 있는 식재료를 알뜰히 이용해 버려지는 식재료의 낭비도 줄이고, 맛있는 밑반찬으로 풍성한 식탁을 만드는데 도움 받을 수 있는 책 책밥출판사 류정희님의 정이네 밑반찬 101 도서를 만나보았어요.

정이네 밑반찬 101의 저자 류정희님은

한식 쿠킹클래스의 강사이자 27만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어요.


매일 먹는 밑반찬, 냉장고 속 잠자고 있을 재료들로 무침, 볶음, 조림, 전부터 장조림과 김치까지 재료 낭비 없는 레시피로 냉털을 시작할 수 있도록 정이하우스의 간단하고 맛있는 집밥 밑반찬 레시피를 오늘은 어떤 반찬을 준비할까?’로 고민하고 있는 독자들을 위해 초보자도 따라 하기 쉽도록 작가의 팁을 아끼지 않고 방출해주었어요.


어느 모 광고에서 가족은 하루 한 끼 정도 집밥을 함께 하는 사람들이라는 광고메시지가 떠오르는데요, 현대 사회는 아이들도 어른들도 각자 바쁘다 보니 하루 한 끼 함께 모여 식사하기도 쉽지 않더라구요. 메인요리 한 가지 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여러 가지인데 식사할 가족 수에 따라 양 조절을 하고 남는 재료는 냉장고 속으로 들어가지만 모두 소진하기는 쉽지 않고, 남은 식재료가 버려질 때가 많았는데요,

정이네 밑반찬 101을 만나 냉털 식재료로 간단히 뚝딱 밑반찬으로 활용하니 식재료 낭비도 줄이면서 밑반찬이 늘어나니 같은 재료이지만 취향대로 골라먹을 수 있는 밑반찬이 더 만들어져 식탁이 더욱 풍성해지니 주부로서 뿌듯함도 느껴졌어요.

특히 정이네밑반찬101이 활용도가 높았던 이유 중의 하나는 대단히 색다른 소스 및 조미료 등의 재료가 필요치 않고, 냉장고 안의 남는 식재료를 꺼내 집에 늘 구비되어 있는 양념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주로 사용되는 기본 소스류가 사진으로 첨부되어 있는데요,

낯설지 않은 늘 사용하고 있는 시제품들이어서 익숙함이 있어요.



정이네 밑반찬 101 메뉴는

특별하다기 보다는 한국인의 밥상에 자주 올려졌던 메뉴들로 어머니께서 늘 집에서 해주셨던 밑반찬, 백반집에 가면 나오는 정감있는 밑반찬 종류들로 한국 식탁의 밑반찬 기본서 같은 느낌을 줍니다.
목록을 보면 주재료별로 활용할 수 있는 밑반찬들로 정리가 되어 있어 주재료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요리들을 쉽게 찾아 선택할 수 있어요.


레시피 정리가 사진과 함께 잘 되어 있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었는데요, 중간에 꿀팁들도 넣어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냥 버려질 수도 있었던 남는 식재료들을 활용했을 뿐인데 메인요리로 재탄생된 참치두부조림과 고기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대파김치까지~




식탁이 풍성해졌을 뿐만 아니라 레시피대로 따라만 했을 뿐인데 가족들이 맛있다고 칭찬해주니 어깨가 으쓱으쓱 ~




요리하는 즐거움과 자신감까지도 갖게 해 주는 정이네밑반찬101이지 말입니다.


정이네밑반찬101

냉털로 식재료 낭비를 줄이고 싶은 분

한국 식탁의 기본 밑반찬에 관심이 있는 분

요리에 자신없는 분

요리를 처음 시작하는 요린이

자취생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은 밑반찬책입니다.

재료 낭비 없는 반찬 책 맛있는 집밥레시피 책밥 #정이네밑반찬101 추천해요.



#책세상맘수다카페 #책밥 #책세상 #맘수다 #정이네밑반찬101 #참치두부조림 #대파김치 #집밥레시피 #밑반찬책 #반찬책 #재료낭비없는반찬책

 

#책세상맘수다카페 #책밥 #책세상 #맘수다 #정이네밑반찬101 #참치두부조림 #대파김치 #집밥레시피 #밑반찬책 #반찬책 #재료낭비없는반찬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