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의 생각
박종기 지음 / 청림출판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 역시 돈이 많았으면, 아니 돈 걱정없이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있다.
이번에 읽은 '부자의 생각'이란 책에서는 부자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바로 전에 읽은 '1일 1줄 돈버는습관'처럼 이 책 역시 술술 읽어나갈 수 있을만큼 어렵지 않은 책이었다.
경제에 관한 자기계발서라고 할까

세상의 지혜를 요약하면 " 세상엔 공짜도 없지만 헛수고도 없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좀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 명심해야할, 그리고 공감가는 말
당장 보이는 결과만 없을뿐 내가 하는 모든 행동은 결국 나에게 돌아오게 될 것
어떤 행동을 하느냐 뿐 아니라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행동하느냐 역시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얼마나 버느냐 보다 어떻게 쓰느냐가 중요하다는 걸 알게해주는 챕터
똑같이 버는 두 사람이 똑같은 차를 구입하는데, 서로 다른 소비 방법을 통해 차를 사고 남은 후가 달랐다.
한쪽은 할부금을 내는데 허덕이는 데에 비해, 한쪽은 심지어 원금까지 유지하면서 구입했었다.
자동차에 아직 관심이 없는 나로써는, 이 챕터를 보면서 핸드폰에 적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최신휴대폰을 위해 무작정 노예가 되지말고, 돈이 벌어주는 이자로 소비할 수 있도록 고민해봐야겠다.는 생각

식비에 대한 고민은 나만 하는 것이아닌가보다
최근 읽는 재테크책에서도 식비를 줄이기에 대해 강조한것보니, 조금 위안이되면서
어떻게하면 식비를 줄일 수 있을까 저렴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지 생각해봐야겠다는 생각
사실, 예전부터 계속 해왔는데 아직도 해답을 찾지 못한 것은 함정..

집에 물건은 넘처나지만, 왜 돈은 넘처나지 못할까
라는 의문을 가진 챕터도 있었다.
돈이 넘쳐나려면 물건을 비울줄도 알아야한다는 말!!
요새 버리기프로젝트를 통해 필요없는 물건도 정리하고, 공간도 만들고 있다.
정리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끼게 해준 챕터. 잘하고 있다는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금리가 약간 더 높은 적금을 찾는 것보다 모으는게 중요한것!
적금 금액이 많지 않은 지금상황에서는 몇백원 몇천원을 위한 시간낭비보다는 일단 모을 것!

20대인 지금 해야할 일.
꾸준한 저축 그리고 자기계발
좋은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하루하루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