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일을 계속해보겠습니다 - 흔들리지 않고, 마음먹은 대로
키미앤일이 지음 / 가나출판사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아하는 일을 계속해보겠습니다

 

처음에 이 책을 봤을 때 그림과 작가 이름에서 외국 느낌이 물씬 나서

외국 작가 분인 줄 알았다.

알고 보니 그림을 그리는 아내 키미(김희은)

디렉팅과 글쓰기를 하는 일이(김대일),

두 분의 작품이었다.

 

 

 

 

프롤로그 제목부터 눈길을 끌었다.

당신의 항해에 늘 적당한 파도가 함께하길.’

 

 

 

 

일러스트와 함께 있는 목차.

5장으로 이루어져있다.

 

 

 

2장을 시작하는 이 글귀가 가장 인상 깊었고,

마치 내 마음을 들여다본 것처럼 다가왔다.

 

그냥 되는 대로 좋아하는 일 하면서 열심히 살았는데, 그 편이 훨씬 더 삶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준 기분이다.’

 

정말 그런 것 같다.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들에 도전하고 거기에 집중하면서 살아왔던 것 같은데, 어느새 보니 나를 원하는 방향으로 가까워지게 도와준 것 같다.

항상 좋아하는 것만 하면서 살 수 없으니까 지금 내가 이렇게 좋아하는 일에만 집중해도 되는지 불안감이 들었던 것 같은데, 의도가 되었든 안 되었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에게 긍정적인 경험으로 다가왔던 것 같다.

 

 

 

이 책은 키미앤일이 부부의 이야기를 담았다.

중간 중간에 나오는 삽화들은 책을 읽는 재미와 감성을 더해주며,

그들의 소소하고 자유로운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에세이다.

여러 일상에서 깨달음과 느낀 점들을 이야기 하며

좋아하는 일을 계속해나가고 싶다고 말한다.

    

 

키미앤일이 부부처럼 좋아하는 일을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나도 좋아하는 일을 계속 해나가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3-09 15: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