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 홀로 자유롭게 살아가는 고양이의 행복 수업
제이미 셸먼 지음, 박진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표지부터 예쁜 책

사랑한다면 거리를 두는 게 좋아.‘

따뜻한 감성이 전달되는 듯하다.

 


고양이 눈 속에는 세상 모든 것이 있다.

고양이와 함께 하는 시간은 절대 낭비되는 시간이 아니다.’

저자는 고양이들을 지켜보며 

인생의 교훈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책에서 고양이들에 대한 관찰과 애정이 느껴지는 듯 했고 

나도 이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었던 것 같다.

고양이의 시각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인생의 교훈을 도출해내는 시각이 새로웠다.




나를 위로해주는 힐링 고양이와,

따끔한 충고와 조언을 해주는 도도한 고양이의 모습이

공존한 것처럼 느껴져서 매력적이었다.

날 위해서 쉬라고, 나만을 위한 조용하 시간을 가지라고 

따뜻하게 말해주기도 하고,

나의 중요성, 나의 선택이 우선이라는 메시지를 자각하게 꼬집어주기도 한다.

위트 있는 말들도 많아서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나는 개인적으로 일러스트들이 너무 귀엽고 마음에 들었다.

일러스트로 잘 표현되는 고양이들의 귀여움이 특히 내 눈길을 끌었던 것 같다.

일러스트를 보는 재미도 쏠쏠했다.

 


제일 와 닿았던 부분은

무척 힘들구나.

하지만 널 위해 포기해도 괜찮아.

포기도 용기가 필요하다는 거 알지?

너무 애쓰지마.’

이 부분이었다.

날 위해 포기해도 된다는말, 포기도 용기가 필요하다는 말이

 나를 진정으로 위로해주는 느낌을 받았던 것 같다.

 


이 페이지가 가장 이 책의 내용을 잘 담아내고,

고양이들의 도도한 모습으로 잘 보여주는 것 같다.

내가 마음에 든 페이지기도 하다ㅎㅎ

강요하지마. 넌 너고, 난 나야!‘

 



내가 진짜 원하는 게 뭘까’, ‘나다운 게 뭘까라는 

고민을 잠시나마 하게 해주는 책이다.

자신, 그 자체로도 당당하고 자신을 사랑할 줄 알고 

다른 이들과의 적당한 거리를 유지할 줄 아는 고양이들

이 책의 고양이들을 통해 행복해지는 법을 잘 전달 받을 수 있다.

또한 그저 귀여운 고양이가 아닌

고양이의 앙칼진 모습과 일상 행동들을 떠올리며 즐겁게 읽어나갈 수 있다.

평소에도 고양이를 좋아하는데 

고양이의 행복 수업, 일러스트와 함께 이 책을 읽으니

고양이를 더 키워보고 싶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