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시대
노자와 히사시 지음, 신유희 옮김 / 모모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출간의 소식을 들었다.
제목을 듣자마자 드라마 OST가 들려온 건
나만 그랬을까?

#아무리생각해도난너를🎶

감우성과 손예진의 환상 케미로 대한민국의
청춘남녀의 가슴을 잔잔하게 울려주던 드라마.
원작은 일본 소설이고, 일본 드라마가 먼저 였다.

읽는 내내 감우성과 손예진, 이진욱, 이하나, 공형진,
오윤아등의 등장인물들의 음성지원이 이루어진 양
다시 몰입해서 읽었다.

스토리는 너무나 뻔하다. 하지만 시간이 한참 지난
지금에 와서 다시 읽고 보아서 세련된 느낌이 그대로
라는 것은 그만큼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거나, 드라마
주인공들의 잔상이 오래 남을만큼 기억되거나다.

흔히들 연애의 성공을 결혼으로 결정한다. 하지만
이 소설은 결혼한 후 이혼하고 다시 연애하는 과정을
그렸다는 측면에서 조금은 다르다.

어쩌면 요즘세대가 연애는 필수고 결혼은 선택이라는
측면에서 맞아떨어지는 중심축이라서 다시금 생각해
볼 시대적 문제같이 느껴진다.
그래서 이 책이 다시 출간되는 것에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춘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든다.

600페이지에 달하는 두꺼운 분량에도 지루하지 않게
순간순간 넘쳐나는 코믹한 부분들,
남주와 여주가 한 챕터씩 자신의 목소리와 생각을
번걸아가면서 서술하는 방식이라서 어쩌면 그들의
속내까지도 속속들이 느끼고 공감할 수 있지 않았나
싶다.

현실도피벽, 모든 걸 던져버리고 도망치고 싶은 충동.
어쩌면 주인공들을 한마디로 설명한 대목이 아닌가
싶다. 그러나 그에 비해 섭섭한 마음과 서운한
마음이 커져 마음에 담아둔 말을 하지 못해서
망설이는 건 읽는 이로 하여금 더 안타깝게만 한다.

사랑이 언제고 활활타오르는 열정이라고 했을까.
그들은 사랑앞에서 자꾸 지체하고 망설인다.
하지만 그들의 그 망설임이 결코 가볍지 않았다.

결론은 둘이 그 끈을 놓지 못해서 사랑을 확인하게
되지만, 그 과정의 대목대목 현실보다 더 큰 그들의
심리적인 속내가 더 컸다.

요즘을 이렇게 사는 청춘 남녀는 더 많을 것만 같다.
시대가 주는 연애병, 결혼병이지 싶다.
그런 사랑앓이를 하고 있는 그들을 진심을 다해
응원한다.

그 사랑에 대해 활활타도록 덤벼들어도 되는게
어쩌면 젊음이라서 가능한 것이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