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모른 채 어른이 되었다
을냥이 지음 / 스튜디오오드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 제목같은 책.
시간의 흐름에 따라 마음이 같이 자리지
못한 어른의 이야기.

어느날 갑자기 주어진 책임감과 의무감등
감당해야할 것들이 나이보다 더 많아진
20-30대의 어른아이 이야기.

갑이 될 줄 알고 자라온 꿈과 환상은
사라지고 어느새 을이 되어 살아가고 있는
다소 웃픈 누구나의 이야기.

그 나이때의 내가 떠올랐다.
누구한테 말할 수 없었던 찌찔함의 극치를
달리던 B급 감성만 가득하던 시절의 나를
떠올리며 지금은 추억이지만 다소 아픈 시절을
기억나게 해 주었다.

글쓴이만큼 아파했기에 누구보다 공감되어지는
날 것의 마음이 닿아 책읽는 중간중간 가끔은
아팠다.

그 때와는 다르게 아주 다른 편안함이 있어서
이런 글을 쓰지 않았다는 걸 알기에,
그 시간들을 지나 조금은 편안해졌기에
이런 글을 하나씩 썼을 을냥이와
같은 부류의 을냥이를 응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