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따라하면 골다공증 끝 - 칼슘박사 숀리의 20년 비법 공개
숀리 지음 / 청년정신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어갈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2년에 한번씩 종합건강검진을 받고 있는데, 2년전에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결과가 나왔었다. 골밀도 검사에서 T score -2.4로 골감소증 소견이었다. 그리고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칼슘이 풍부한 유제품, 뼈 채 먹는 생선 등의 음식을 섭취하고, 조깅, 등산, 체조, 계단 오르기 등의 규칙적인 운동을 하라는 의사의 권유를 받았다. 이러다가 더 나이 들어 뼈 속이 텅 비고, 허리도 구부러지는 상상에 불안감이 생겨 뼈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던 중에 이 책을 발견하고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지난 20년 동안 골다공증 탈출을 위한 자신만의 독특한 프로토콜과 칼슘 및 마그네슘이 세포 레벨에서 즉각적으로 이용될 수 있는 이온화 칼슘 마그네슘 콤플렉스를 개발하여 많은 골다공증환자들의 골밀도를 개선한 칼슘 박사 손리의 저서이다. 그는 1958년 강릉에서 태어나 1997년 미국으로 이주했으며 2004년 닥터 건더슨과 함께 골다공증 퇴치를 위한 골다공증 치료 프로토콜 개발연구를 시작했으며, 그 결과로 2007세계발명품대회 INPEX’에서 골밀도 개선을 위한 뉴락솔 제품으로 대체의학 부문 금메달 및 최고 발명품 상을 수상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이가 들면서 겪게 되는 골다공증은 본인의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뼈를 더 튼튼하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밝히며, 골다공증을 극복하기 위한 비법의 첫 이야기로 미네랄 보충제이온화 칼슘 마그네슘 콤플렉스에 대해 설명한다. 골다공증극복의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은 인체에 칼슘과 마그네슘을 공급하는 것이다. 그래서 실제 많은 사람들이 칼슘 보충제를 이용하지만 개선효과를 얻지 못하고 있는데, 칼슘과 마그네슘 등은 소화 흡수가 어렵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온화된 칼슘과 마그네슘을 통해 적은 양의 섭취로도 골밀도를 빠르게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이온칼맥에 대해 소개한다.





프롤로그를 읽고 첫째 장을 읽으며 이 책이 미네랄 보충제에 대한 홍보물인가라는 의문이 들기도 했지만, 저자의 살아온 이야기와 더불어 그의 골다공증 극복을 위한 목표와 열정에 공감하며 이 책을 통해 골다공증에 대해 많고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겠구나 하는 확신이 들었다. 저자가 이 책을 쓴 동기 또한 골다공증이 그저 나이 먹으면 누구나 겪어낼 수밖에 없다 거나, 골밀도는 회복될 수 없고, 약을 쓰더라도 골절의 위험을 줄일 수 있을 뿐이라는 기존 의견에 동의하지 않으며, 골다공증 환자들에게 실질적으로 골밀도를 개선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골다공증 치료에 대한 보건 당국 및 의료기관의 지침이 재검토되기를 바라는 마음이었다고 한다.





책에는 골다공증과 관련된 거의 모든 정보가 수록되어 있는 것 같다. 골밀도를 높이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중에 골밀도 검사, 골밀도를 확인하는 방법, 골밀도 스캔과 기준, 골밀도 검사지 읽는 법 뿐 만 아니라 뼈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매우 유용하게 느껴졌다. 인간의 뼈는 한번 만들어지면 평생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나이, 성별,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6~10년 마다 완전히 바뀐다는 사실은 매우 희망적으로 들렸고, 성호르몬이 골밀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은 매우 흥미롭게 생각되었다. 책을 읽으며 단순히 골다공증에 대한 원인과 증상, 개선책에 대한 이야기 뿐만 아니라 뼈의 생성과 소멸, 우리 몸에서 칼슘의 역할과 중요성, 비타민 D와 관련된 사항은 건강상식으로도 꼭 알아 두어야 할 내용이었다.


저자가 소개하는 나노웰의 미네랄 보충제를 예외로 하더라도 이 책에 실린 뼈 건강 관리요령과 골밀도 향상을 위한 방법들은 일상생활에서 꼭 익혀야 할 사항이라 생각된다. 인간의 건강은 뼈, 근육 그리고 인대와 같은 다양한 조직과 기관의 상호작용에 의해 결정되기에 저자가 제안하는 골다공증에 좋은 운동 스쿼트, 플랭크, 발꿈치 들기 운동은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실천해봐야겠다. 이 책을 통해 뼈 뿐만 아니라 식이요법과 운동 그리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기 위한 동기부여가 된 것 같다. 이 책은 뼈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분명히 좋은 정보를 제공해 줄 것이다. 친절한 설명과 함께 그림과 도표, 사진 등으로 깔끔하게 편집된 지면도 너무나 보기 좋았다.



<이 글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