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내니 1 : 아주 특별한 베이비시터 몬스터 내니 시리즈 1
투티키 톨로넨 지음, 파시 핏캐넨 그림, 강희진 옮김 / 서사원주니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방학을 맞아 읽기 좋은 판타지 동화가 있어 소개합니다.

몬스터, 판타지라는 소재를 너무 좋아하는 5학년 아들이 완젼 빠져들어 하루만에 뚝딱 읽은 <몬스터 내니>예요.

마션과 글래디에이터를 제작한 리들리 스콧 감독이 영화화 하기로 했다니 그 내용이 더 궁금해집니다.



헬맨네 세 아이들, 핼리(11살), 코비(9살), 미미(6살)는 엄마와 넷이서 살아요.

일이 바쁜 아빠를 못본지 오래된 아이들은 전화 연락만 하는 아빠를 '얼굴 없는 목소리'라고 불러요.

복권에 당첨되 라플란드에서 2주의 휴가를 보내게 된 엄마는 방학을 맞이한 세 아이들을 위해 아빠에게 집으로 와달라고 연락해요.

당첨 티켓과 함께 도착한 편지에는 집안일과 아이들을 돌봐줄 사람을 보내준다는 내용이 써있었어요.

베이비시터는 반은 사람, 반은 몬스터인데 위험한 괴물이 아니며 기밀유지를 위해 절대 발설하지 말것을 강조하는 내용이 적혀 있었어요.

곧 도착한 몬스터는 문을 완전히 가릴 만큼 거대한 덩치에 퀴퀴한 냄새를 풍기며 한손에는 사용 설명서를 들고 있었어요.

가족 모두가 당황했지만, 곧 도착할 아빠를 생각하며 엄마는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몬스터가 진짜 존재한다는 것에 놀란 아이들은 도서관에서 우연히 발견한 몬스터 사전에서 얻은 정보와 막내 미미의 비밀 친구의 도움으로 그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요.

한편 동네가 너무 조용해 진것에 이상함을 느낀 첫째 핼리는 복권을 산 다른 사람들도 전부 여행에 당첨됐고, 그 아이들을 위해 몬스터 내니가 파견되었다는걸 알게되요.

뭔가 이상함을 감지한 헬맨네 아이들은 동네 친구들에게 연락해 집에 몬스터 내니가 있는 아이들은 모두 근처 축구장으로 모이라고 합니다.

누가 어른들과 아이들을 분리시키고 왜, 무엇 때문에 몬스터를 보낸걸까요?



저는 복권에 당첨되 힐링캠프를 떠나게 된 헬맨부인이 너무 부러웠어요.

돈도 한푼 필요 없이 즐기겠다는 마음가짐만 준비하라니 이보다 더 좋은 조건이 있을까요?

사실 실제 이런 상황이 저에게도 있다면 쉽사리 갈 수 있을까 싶어요. 

저도 세 아이의 엄마지만, 친정엄마에게 아이들 맞기는것도 쉽지 않거든요. 

문화의 차이겠지만, 우리나라였으면 대부분 아이들도 데려가겠죠~

그래서 그런지 사람도 아닌 몬스터에게 아이들을 맡기고 여행을 떠나는 엄마가 살짝 이해되지 않았어요.


출장이 잦아 집에 잘 못 오는 아빠를 '얼굴 없는 목소리'라고 하는 부분이나, 집에 온 사람이 아빠인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냐며 사진이라도 있느냐는 부분은 너무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또 많은 눈으로 인해 비행기가 결항되 도착이 늦어진다는 아빠의 연락에 이미 그럴 줄 알았다는 아이들의 반응은 아빠의 부재가 그 동안 얼마나 아이들을 실망시켰을지 보여주는 듯 해 안타깝기까지 했어요.


집으로 온 몬스터 내니의 모습은 생각보다 무섭지 않았어요.

다소 지저분해 보이긴 했지만, 아이는 돼지코가 귀엽다고 한참을 들여다 보더라구요.

몬스터 내니 사용설명서를 직접 들고온 모습도 어찌나 재밌던지요.

거대한 몸으로 좁은 벽장에 끼어 있어도 불편해 하기보다 만족스러운 듯한 소리를 내는 부분도 웃음이 나게 하더라구요.

아무리 보아도 순수하고 착해보이는 몬스터인데 도대체 어떤 비밀이 있는 걸까요?


내용이 갑자기 끝나는 듯한 느낌이었는데 2권도 함께 출간 된것 같더라구요.

핀란드에서는 총 3권으로 나왔고, 우리나라는 6권으로 출간된다고 하니 원작 1권당 두편씩 나오는건가봐요.

뒷내용이 너무 궁금하다고 해 2권 구매하러 서점 나들이 가려고 합니다. 아이가 관심있어 할때 밀어주는게 제일이니 다른편도 빠르게 나오길 바래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