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은경쌤의 사자성어 속담 일력 365 (스프링) - 초중고 필수 한자 완전정복!
이은경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처음 일력을 접하게 된 건 하루 한 장씩 예쁜 캐릭터가 그려져있는 일력이었다. 귀여운 스누피와 친구들 캐릭터가 매일매일 다르게 그려져있는 일력을 책상에 두고 하루하루 한 장씩 뜯는 재미와 매일 다른 모습의 캐릭터를 접하는 게 좋았다. 그렇게 일력의 매력을 알게 되었는데, 올해 2023년에는 처음으로 영어 일력을 책상에 두고 매일매일 영어 한 문장 공부를 했다. 물론 어떤 날은 까먹고 그냥 넘어가기도 했지만 책상 위에 영어 한 문장이 적힌 달력이 있으니 날짜를 확인할 때마다 자연스레 영어 문장을 보게 되고, 365문장 모두를 내 것으로 만들진 못했지만 그래도 정말 많은 영어 문장을 습득하게 됐다. 아직 남은 2달 정도 더욱 힘내서 영어 문장을 공부할 생각을 해본다.
벌써 10월의 끝자락, 2024년 달력들이 나오기 시작하는 것 같다. 올해 영어 문장 일력이 너무 좋아서 내년에도 영어 일력을 준비해야 하던 차에 사자성어, 속담 일력을 접하게 됐다. 한자를 놓은 지가 꽤 되었는데 이제 아이도 커가며 한자를 배우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사자성어, 속담 달력을 2024년에는 아이와 함께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은 아이에게 한자까지 외우라고 하는 건 어렵겠지만 매일 한 개의 사자성어를 함께 외우고 이야기 나눠볼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더군다나 어렵게만 느껴지지 않도록 일상 속 우리 삶 곳곳에 숨은 그림 찾기 하듯 숨어있는 사자성어들을 아이가 쉽게 접하게 되면 한자에 대한 거부감도 줄일 수 있을 것 같다.
2024년에는 아이와 많은 것들을 함께 해보고 싶었는데 그중에 하나 사자성어를 함께 공부할 생각을 하니 기대가 된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